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대만서 열리는 초대형 한국문화관광대전 ‘안녕, Korea’
상태바
대만서 열리는 초대형 한국문화관광대전 ‘안녕, Korea’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7.0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6일 타이베이 국제무역센터 열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문화관광대전 ‘安妞 안녕, Korea’가 오는 5~6일 이틀간 대만 타이베이 국제무역센터 전시장에서 열린다.


1천여 평 규모의 행사장에 85개 업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대만에서 개최된 단일국가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한국의 한류스타, 공연, 관광, IT, 의료, 미용, 웨딩, 식품, 대학, 전통문화 등 제 분야를 총망라해 한국 문화 관광을 홍보할 예정으로, 국내에서만 200여명의 판촉단이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한류를 선도하는 K-POP이 선봉에 선다. 가수 신혜성과 달샤벳, 울랄라 세션이 팬들과 만나게 된다. K-POP가수가 심사하는 가운데 현지 한류팬들이 참가하는 K-POP커버댄스 경연대회도 열린다.


한국여행상품의 필수코스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넌버벌 공연은 판타스틱 등 3개 팀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공연문화를 소개한다.


현지 20개 여행사 및 4개 항공사가 참가한 가운데 ‘별에서 온 그대’ 열풍에 맞추어 별그대 촬영지 여행상품 현장판매와 ‘치맥’을 비롯한 비빔밥, 떡볶이 등 한국음식 및 식품 시식과 판매행사도 열린다.


한글 배우기 열풍에 맞추어 15개 대학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어 연수생, 유학생유치활동도 펼쳐진다. 또한 한류열기로 높아진 미용 콘텐츠와 의료관광, 웨딩촬영 판촉활동도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 전통문화홍보행사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인이다. 한옥을 배경으로 한복체험과 널뛰기, 윷놀이 게임과 궁중 복식 및 음식만들기 체험, 한지공예, 한 글쓰기 체험 등 매우 다채롭게 진행된다. 특히 ‘런닝맨’ 컨셉의 ‘한국문화 구석구석찾기’ 이벤트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 유진호 지사장은 “대만은 한류의 근원지이자 한류컨텐츠의 해외성공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리트머스시험지 역할을 하는 지역으로 평가되고 있다”며 “관광측면에서는 작년 방한객 54만명을 달성한 인바운드 시장 4위의 매우 중요한 지역”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에는 드라마 ‘별그대’ 열풍으로 방한시장규모가 5월 현재 전년 동기 대비 20% 가까이 성장하고 있다.


☞ 유서 깊은 중세도시 ‘하이델베르크’


☞ 낮엔 시원하게 물총 쏘고 밤엔 반짝이는 환상의 세계로


☞ 우리가 알지 못했던 멕시코의 새로운 매력!


☞ 유럽 중세시대 옛 성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봐요


☞ 더위에 지친 내 몸 달래줄 ‘구기자황기오이냉채’


☞ 적도의 나라 ‘ 에콰도르’...세상의 중심에 서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