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03 (목)
고양시 ‘친환경 웰빙 공간’ 창조 앞장
상태바
고양시 ‘친환경 웰빙 공간’ 창조 앞장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9.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만족 일류조경기업 ‘보림조경’

우리들의 삶이 ‘건강’, ‘웰빙’으로 압축되면서 조경(造景)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도시의 삶이 각박

해질수록 지친 몸을 달래기 위한 휴식과 재충전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게 마련이고, 자연에 대한 그리움도 배가되기 마련이다.

조경은 자연재료를 응용해 우리의 생활목적에 맞게 경관을 조성하는 것을 말한다.

인위적인 손길이 가미되더라도 지구상 유기체들과 적절한 조화를 이룬 가운데 생태적 균형을 이룬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에서 종합예술로 규정할 수 있다.

조경은 아울러 우리의 건강 유지와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을 준다.


책임시공으로 친환경 조경문화 선도

“삭막한 빌딩 숲에서 만나는 나무 한 그루, 풀 한 포기는 일상에 지친 이들의 심신을 달래주는 청량제와도 같은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연으로의 회귀, 삶의 본질에 대한 욕구가 높

아질수록 조경의 가치와 중요성도 날로 커지기 마련입니다.”

조경전문업체인 보림조경(주)의 이상찬 대표가 20년 가까이 몸담아온 조경 사업은 그의 꿈과 이상이 녹아든 ‘보석상자’ 그 자체였다.

2003년 4월 설립된 보림조경은 조경수 식재 및 시설물 설치 사업을 영위하며 쾌적한 쉼터와 휴식 공간을 가꿔가는 회사로 유명하다. 또한 이 회사는 질적 성장을 추구하며 ‘인간과 도시 그리고 쾌적한 자연’이 조화를 이룬 조경미학을 실천하고 있다.

보림조경은 출범이래 서울과 경기, 인천 등에서 테마공원 조경공사, 어린이 공원 리모델링, 담장 허물기 사업, 공원 유지관리 사업 등에 참가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선보였다.

고양시 주교동에 주민들을 위한 배다리 공원을 조성하고, 행신동 햇빛마을 18단지내 밤나무어린이공원은 젊은 공원으로 리모델링했다. 일산지역 보행로 개선사업은 물론 일산병원 뒷산(노고산) 등산로 정비사업도 보림조경의 기술로 이루어졌다.


출범 7년도 안 돼 화려한 비상

보림조경이 창업 7년도 안 돼 고양시 조경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던 데는 빠른 시장대응, 과감한 공격경영,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 등이 어우러진 결과다. 내부의 탄탄한 맨파워 구성과 꼼꼼한 조경서

비스 또한 매출 성장의 주요 요인이다.

이상찬 대표는 보림조경을 설립하기에 앞서 조경회사에 취직, 13년 동안 각종 현장을 누비며 실전 경험을 쌓고 신기술을 연마해 왔다.

보림조경 창립 이후에는 고객의 니즈와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전 경험에서 읽힌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시공과 철저한 A/S를 통한 품질관리로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업계에서 성실한 시공과 품질 위주의 공사관리, 철저한 고객마인드를 구축한 업체로 이름이 알려지면서 대기업들과의 협력 사업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이 대표는 “보림조경의 경쟁력은 식재 공사시 양질의 수목을 대량 공급할 수 있는 수목 농장과 탄탄한 시공 경험을 가진 직원들에게서 나온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 대표는 ‘도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공원 조성이 중요하겠지만 그것을 누리기 위해 관리는 더욱더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공원이 원초적 기능을 잃지 않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공원 관리업체에 대한 엄격한 작업평가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평가 결과 업무실적이 탁월한 업체에 대해서는 다음 입찰 참여시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방안을 강구해볼 필요가 있다고 공원관리 정책 제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보림조경을 출범 7년도 안 돼 고양시의 대표 조경업체로 이끈 이상찬 대표. 그는 고객과 직원을 두루 만족시킴으로써 회사와 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TIP: “내 가족을 위해 일한다는 생각으로 열과 성의를 다해라”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보림조경(031-920-8331~3)의 사업 신조(信條)이다. 이 회사는 조경설계, 조경수식재, 시설물설치 등 원스톱 조경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있다. 이에 따라 보림조경은 사업 설계와 수주, 시공을 일괄처리 하는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08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