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인천국제공항공사, 2010 서울 국제관광대상 수상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2010 서울 국제관광대상 수상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9.1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지난 16일 서울시 주최로 개최된 ‘2010 서울 관광대상’에서 최우수 관광서비스기업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0

서울 관광대상’은 서울시의 관광산업 발전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쓴 국내외 공로자 및 기업들을 선정해 대상을 수여하는 자리로서 올해로 3회째이다.


인천공항공사는 2001년 성공적인 개항 이후 9년 동안 완벽한 운영과 문화컨셉트를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세계 최정상급 공항으로 성장하며, 관광객 유치와 서비스 제고에 큰 공헌을 한 것으로 평가돼 ‘외래 관광객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는 ‘최우수 관광서비스기업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국제공항협의회(ACI)가 주관하는 세계 공항 서비스 평가에서 사상 처음으로 5연패를 달성해 명실 공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항으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하는 등 각종 공항 관련 상을 휩쓸며 공항 브랜드 가치 및 국격 제고에 기여해온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공항산업 최초 해외사업 진출, 물류엑스포인 2014 TIACA 유치로 물류허브 실현 가속화 등 단순한 공항시설을 넘어 새로운 수요와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공항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해 온 것 또한 수상의 요인이 됐다고 인천공항 측은 밝혔다.



<사진 = 지난 16일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된 2010 서울국제관광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관광서비스기업 부분 대상을 수상한 인천국제공항공사의 이채욱 사장(가운데)과 임직원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