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축제도시 홍콩엔 흥과 멋,맛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이 있다!
상태바
축제도시 홍콩엔 흥과 멋,맛 그리고 쇼핑의 즐거움이 있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3.1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홍콩관광청은 올해의 관광 테마를 ‘아시아월드시티’로 정하고, 다채로운 홍콩의 문화와 축제의 즐거움을 방문객들이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선보이고 있다.

 

4월에는 틴 하우 축제와 빵 축제,석가탄신 축제가 펼쳐지고, 5월에는 대규모 아트페어, 7월엔 국제 용선축제가 이어진다. 8월에는 여름의 메가 쇼핑시즌이 펼쳐져 눈을 즐겁게 하고 10월에는 이국적인 할로윈 파티, 11월엔 풍성한 먹거리와 함께 세계 100여 개 이상의 와이너리가 참여하는 음식과 와인축제로 우리몸이 호강한다. 12월달에는 크리스마스 및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 등 다양한 겨울축제를 통해 동서양의 퓨전문화를 오감으로 즐길 수가 있다.

 

오감으로 즐기는 홍콩여행, 그 속으로 들어가 보자.

 

틴 하우 축제

오는 4월 22일(음력 3월23일)은 중국 뱃사람들의 가장 큰 명절로, 어부들의 수호신이며 바다의 여신인 틴 하우 탄신(또는 Queen of Heaven and Goddess of the Sea)을 기념하는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진다.

 

 

전설에 의하면 틴 하우는 어부의 딸로, 태풍을 암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고 전한다. 한번은 딸이 바다에 나간 형제와 아버지가 익사하는 꿈을 꾸다가 잠에서 깨어나 구름을 타고 하늘을 날라 바다에 빠진 가족을 구한적이 있다고 한다. 그 후부터 어부의 딸 틴 하우는 바다에 빠진 어부들을 지켜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수호신의 역할을 하게 됐다고 전한다. 이렇게 해서 틴 하오는 바다의 신이 되었고, 중국 전역의 어촌 마을은 틴 하우 사원을 세워 오늘날까지 무탈한 바다생활을 기원하고 있다.

 

틴 하우 탄신일에 어선들은 형형색색의 화려한 장식을 하고, 어부들은 틴 하우 신을 모시는 사원에 모여 다가오는 한 해의 풍어를 기원한다.

 

신을 기리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많이 이어지는데 파 파우(Fa Pau), 종이로 만든 행운의 부적과 같은 꽃(행운과 보호를 상징)을 바치기도 하다.

 

틴 하우 축제 동안 람 투이 소원(Lam Tsuen Wishing Tree) 나무에서 종이와 막대기를 태우면서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하는 전설이 내려온다. 또한, 유엔 롱(Yuen Long) 스타디움에서 행사가 시작되는데 좌석에 앉아 화려한 용춤과 사자 춤도 감상하게 된다.

주요 행사 장소 가는 방법.

 

 

 

 

: 지하철을 타고 포람역(Po Lam)에서 하차 한 후 2번 출구로 나와 16번 미니 버스로 갈아타고 클리어 워터베이 컨트리 클럽(Clear Water Bay Country Club)에서 내려, 몇 분 만 도보로 걸으면 표지판이 나온다.

 

조스 하우스 베이(Joss House Bay )로 가는 페리는 노스 포인트 부두(North Point Ferry Pier) 에서 이용하면 된다. 사자춤과 선박퍼레이드 등의 행사가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펼쳐진다.

 

 

Tai Shu Ha, Yuen Long: 지하철을 타고 롱핑(Long Ping)역에서 하차, 알파벳 F 출구로 나와서 Fung Cheung 길로 직진하면 된다. 사자춤과 거리악단, 각종 문화 체험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즐길 수 있다.

청차우 빵 축제

오는 5월 ~7일 열리는 청차우 빵 축제 퍼레이드는 홍콩의 축제 중 독특한 연중 행사이다.

사람들은 해적에게 희생당한 배고픈 귀신들이 매년 음식을 찾기 위해 섬을 떠돈다고 믿는다. 이 축제는 이런 귀신들을 달래기 위해 일년 중 특별한 날을 정해 개최하고 있다.

 

 

매년 청차우 섬 지역 주민들은 구천을 헤매는 혼을 달래기 위해 지하 세계의 신이며 나쁜 원기와 운을 보호해주는 수호신인 팍타이 사원에 모여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차우 빵 축제 퍼레이드는 팍 타이(Pak Tai) 모형이 이끄는 화려하게 장식된 수레 위에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징과 북을 요란하게 치며 진행된다.

 

이 행렬의 스타는 섬의 아이들로, 이들은 신화 속의 인물과 현대 중국의 영웅 복장을 하고, 장대 끝이나 칼끝, 줄에 매달려 균형을 잡으며 행진한다.

 

팍 타이 사원 근처에 빵으로 싸여진 세 개의 대나무 타워가 세 명의 인기 신들이 함께 하고 있다. 빵 축제는 채식 스타일 음식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청차우 섬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크루즈를 타고 40분 가량 가면 도착하게 된다. 축제장소에서는 높이 10 미터의 팍 타이 사원의 빵 타워를 보게 된다. 채식 점심 식사 후, 빵 축제 퍼레이드를 관람하게 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5월 7일에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거리 퍼레이드와 밤 12시에 진행되는 빵탑에 올라 빵을 많이 모으는 시합으로 홍콩에서만 볼 수 있다.

 

이날은 약 6만명의 관광객이 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홍콩 전 지역에서 대거 몰려들기 때문에 미리 페리를 예약하거나 대체 교통편을 스스로 마련하지 않으면 청차우섬 자체를 들어갈 수가 없을 정도다.

이 축제에 관심이 있다면 관련 투어 패키지를 홍콩현지여행사인 그레이라인(www.grayline.com.hk)을 통해 예약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석가 탄신일 축제

석가 탄생일, 불교의 발견자 석가모니를 기리는 축제로 음력 4월8일(양력 5월 6일)에 진행된다.

이 축제의 가장 큰 행사는 란타우 섬, 포 린 사원(Po Lin Monastery) 에서 진행된다. 이곳은 세계에서 가장 큰 청동 좌불상이 있는 곳으로 매년 부처를 목욕 시키는 의식부터 불교의 말씀, Shaolin 쿵후 등의 행사들이 마련된다.

입장료 HKD10 (한화 1500원. 문의:852 2574 9371)이다.

 

축제를 즐긴 뒤 사원에서 21번 버스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타고 타이 오(Tai O)로 가면, 전통적인 어촌 마을을 만나 볼 수 있다.

쿵후를 배워볼 수 있는 홍콩 소림무술문화센터로 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란타우 섬과 옹핑 360의 5.7km를 오가는 케이블카를 탑승하면 옹핑 마을 경치가 볼만하다. 그 케이블카를 이용해 통총까지와서 아울렛 쇼핑과 산해진미를 맛 본 후 지하철을 이용해 시내로 들어가는 여행도 즐길 수 있다.

 

행사 장소 가는 방법:센트럴역(Central )의 선착장에서 부두 6번(Ferry Pier #6 ) 란타우 섬(Lantau Island )의 무이오(Mui Wo)로 가는 선박을 이용하면 된다.

섬에 도착 후 옹핑(Ngong Ping )행 버스를 타거나, 지하철을 이용하여 센트럴에서 텅청라인(Tung Chung Line )을 타도 된다. 텅청역에서 케이블을 타고 멋진 풍광을 즐감하면 어느새 목적지 도착해 있다.

탐 쿵 축제

홍콩섬에 샤우 키 완(Shau Kei Wan)에서 펼쳐지는 홍콩 고유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어부 축제로 5월 6일 진행된다. 사자와 용 춤을 비롯해 무술 공연, 북 공연 등을 거리에서 볼 수 있다

 

 

 

 

축제 장소 가는 방법:지하철 샤우 케이 완 (Shau Kei Wan )역에서 하차 알파벳 B1 출구로 나와 샤우 케이 완거리를 따라 걸으면 탐쿵 사찰을 찾을 수 있다. 28일 당일 라이온댄스와 퍼레이드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 등 홍콩 축제 문의 : 홍콩관광진흥청 한국지사 02- 778 4643

 

 

☞시간이 멈춰버린 도시‘폼페이’를 추억하다

 

☞ 봄 기운 샘솟는 지구촌 봄 축제①

 

☞ 미지의 세계 ‘볼리비아’ 탐험!

 

☞ 인도네시아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 BEST 4

 

☞[단체장 초대석] 최성 경기 고양시장

 

☞ 연인끼리 꽃내음 맡으러 떠나는 봄맞이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