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여행업계 하반기 대규모 공채
상태바
여행업계 하반기 대규모 공채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0.09.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업계가 올 하반기 대규모 신입사원 공채에 나서고 있다. 이는 지난해 경기침체와 신종플루로 얼어붙었던 여행수요가 올해 들어 급증,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영업실적 호조가이어지고 있는데따른 것이다.


올 상반기, 2008년 이후 2년 만에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했던 하나투어가 채용 규모를 상반기에 비해 2배 이상 대폭 늘린 100여 명 규모의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모집 분야는 기획/관리/마케팅, IT개발/기획, 중국지역전문가, 일본지역전문가, 구미대양주지역전문가, 동남아지역전문가, 테마상품(골프, 트래킹, 크루즈, 자유여행 등)전문가, 여행상담전문가, 대리점전문영업, 총 9개 부문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기 졸업자 및 2011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학력과 성별 및 전공제한이 없고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모집부분별 지원자격은 상이하다.


입사지원은 오는 15일까지 하나투어 기업사이트 채용/모집 페이지에서 온라인 원서접수를 하면 된다. 채용 전형은 서류전형과 실무와 외국어 면접, 임원진 면접 등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1일 부로 입사, 2주간의 중국 해외연수가 포함된 신입사원 교육을 받게 된다.


하나투어 인적자원관리팀 양경서 차장은 “향후 해외여행 시장의 전망이 밝고 업계 1위 브랜드 파워를 활용한 하나투어의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제2의 성장을 대비해 대규모의 인력 충원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채용관련 문의는 02-2127-1357.

모두투어도 50명선의 여행전문가를 선발하는 하반기 신입/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상품기획 본부, 대리점 영업본부, 제휴법인 영업본부, 경영전략기획본부 등이며, 원서접수는 24일 17시까지다.


지원 자격은 신입사원의 경우 전문대졸 이상에 외국어 회화 능통자 및 공인 어학 우수성적자를 우대한다. 경력사원은 여행실무 전반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가진 여행업계 경력 1년 이상을 보유한 직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연령제한은 없지만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또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실무 경험자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입사 지원은모두투어 홈페이지에서 신입(recruit@modetour.co.kr), 경력(insa@modetour.co.kr) 구분에 따른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해당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면접과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되며, 발표는 10월 21일경으로 예정돼 있다.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교육 이후 정위치 근무는 11월경으로 예정돼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