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한국관광公, 양동·하회마을 관광객 유치 박차
상태바
한국관광公, 양동·하회마을 관광객 유치 박차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0.09.0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사가 양동·하회마을의 외래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나섰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이하 공사)는 지난 8월1일 제34차 UNESCO 세계유산위원회의 세계유산 목록에 등재된 경주 양동마을과 안동 하회마을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홍보, 외래관광객 유치의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양동마을과 안동마을을 조선시대 전통문화와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곳으로, 공사는 이 두 마을에 대한 홍보와 외래객 유치 기반마련을 위해 언론인 및 여행업자 팸투어, 스토리텔링 발굴, 관광인프라 개선 등을 추진하겠다는 마스터플랜을 밝혔다.


이에 따라 공사는 이달부터는 세계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인 Expedia.com을 통해 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경주 불국사와 석굴암을 연계한 양동·하회마을 상품이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양동·하회마을의 스토리텔링 발굴과 관광 인프라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양동·하회마을의 전통과 관광 자원을 소개하는 e-book을 제작, 공사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도 올리고 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여행 카페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양동·하회마을을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홍보할 관광서포터즈도 육성할 방침이다.

또한 공사가 운영 중인 한국관광서포터즈는 10월 경주 일대 및 양동마을을 답사하고 관광발전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사진설명: '하회별신굿탈놀이'의 한 장면/ 안동시청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