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청주공항을 중부 내륙의 항공 허브로 육성
상태바
청주공항을 중부 내륙의 항공 허브로 육성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8.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발 국제 여객 정기 노선 대폭 확대 및 화물 노선 개설

대한항공이 충북 청주공항을 중부 지역 거점 허브 공항으로 집중 육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대한항공은 오는 9월부터 청주발 국제선 여객 정기편을 대폭 확대한다. 또 10월부터는 청주발 국제선 화물 노선을 개설해 청주공항을 명실상부한 국제공항으로서 위상을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이에따라 오는 9월부터 정기편으로 운항을 새롭게 시작하는 노선은 청주~오사카, 청주~방콕 등 2개로 14

9석 규모의 B737-800기종이 투입된다. 청주~오사카 노선은 9월 1일부터 주 4회(월∙수∙금∙일) 운항되며, 청주~방콕 노선은 9월 2일부터 주2회(목∙일) 운항된다.


또 청주~홍콩 노선의 경우는 주 3회 밤 10시55분에 청주공항을 출발해 익일 새벽 1시 20분에 현지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영되다가 9월부터 주 3회(화∙목∙토) 오전 9시55분 출발, 낮 12시20분 도착 스케줄로 변경된다.


오는 10월 31부터는 청주공항을 출발해 앵커리지, 애틀란타, 시애틀, 인천, 상하이를 연결하는 화물 노선을 주 3회(화∙목∙일) 운항해 중부이남 지역에 위치한 수출 기업들을 지원한다.


이처럼 대한항공이 청주 국제 항공 화물 운송을 시작함에 따라 청주공항 인근의 수출 기업 및 충청권∙영남권 자동차 부품 수출업체들이 내륙 운송비용 절감 및 수송 시간 단축으로 인한 제품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늘어나는 청주발 국제선은 충청권뿐 아니라 경기∙강원남부, 전북∙경북 북부 지역에 거주하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대폭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일본∙중국∙동남아시아 등 청주발 단거리 수요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청주공항의 국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충북 지역에 위치한 오송 생명과학단지, 오창 과학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하는 산업 클러스터 수요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청주발 화물 운항 노선을 확대해 청주공항을 국내 제2 화물 허브 공항으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