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관광공사, 글로벌 나눔 의료관광 첫걸음
상태바
관광공사, 글로벌 나눔 의료관광 첫걸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0.07.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러시아 지역 어린이 무료시술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우수한 한국의료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 의료의 긍정적인 이미지 창출과 국가브랜드 제고를 위해 ‘글로벌 나눔 의료관광’에 나선다.


관광공사는 동아대학교병원(원장 남경진)과 함께 지난 19일부터 8월 5일까지 극동러시아 지역 구순구개열(언청이) 환아(患兒) 1명과 보호자를 한국에 초청, 무료 시술과 한국관광을 지원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러시아 연해주 우수리스크시에 거주하는 멜니축 마르가리타(Melnichuk Margarita 19세)와 모친이 나눔의 의료관광 1호 환자로 한국을 찾는다.


마르가리타는 오는 21일 동아대학교 병원에서 6시간에 걸친 안면성형 수술을 받고, 회복 후에는 부산 및 서울을 관광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8월 4일에는 목동경기장을 찾아 프로야구 ‘넥센 VS 한화 경기’에서 뜻 깊은 시구행사에 나선다.


이번에 방한하는 모든 일정은 러시아 공중파매체인 NTV의 주력프로그램인 ‘시보드냐(Today)’를 통해 3부작 다큐멘터리로 형태로 현지에 방영될 예정이다. 관광공사는 이를 통해 4억 7천여만 원의 홍보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일천여명의 러시아 환자가 치료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했다.


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싱가포르, 태국 등 의료관광 선두국가와의 차별화가 필요한 단계로 봉사와 나눔 그리고 휴머니즘에 바탕을 둔 의료서비스로 한국을 감동적인 의료관광 목적지로 부각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공사가 주최가 되어 추진 중인 ‘나눔의 의료관광’ 사업에는 현재 동아대학교병원(극동러시아), 자생한방병원(중동), 아름나운나라피부과(중동), JK성형외과(몽골), 연세SK병원(중국) 참여하며, 현지 유력매체와 제휴해 휴머니즘에 바탕을 둔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지구촌 곳곳에 알릴 예정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