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성원 부탁드려요!
상태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성원 부탁드려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8.0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관광공사, 터키대사관과 서울 청계천서 가두홍보 전개

▲ 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가두홍보 행사에 참석한 공원식 경북관광공사 사장(사진 왼쪽)과 나지 사르바쉬 주한 터키 대사가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새겨진 어깨띠를 두르고 서울 시민들에게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알리고 있다.
[투어코리아= 유경훈 기자]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가두 홍보가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려, 서울시민과 취재진의 주목을 받았다.

경북관광공사(사장 공원식. 이하 공사)는 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주한 터키대사관과 공동으로‘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가두 홍보를 펼쳤다.
▲ 파페라 가수도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열띤 홍보.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범국민적 참여 유도를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공원식 공사 사장과 임직원, 나지 사르바쉬 주한 터키 대사와 대사관 직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관계자 등이 참가한 가운데, 청계천 일원에서 서울 시민들에게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홍보 리플릿과 부채를 나눠주며 행사 취지를 알렸다.

▲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가두 홍보 모습

청계광장에서는 시민들이 참여하는 포토존 운영, 신라 복식과 터키 전통 복식 체험 이벤트를 개최,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끌어올렸다.

▲공원식 경북관광공사 사장(사진 왼쪽)과 나지 사르바쉬 주한 터키 대사가 시민들에게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홍보물을 나눠주고 있다.

한편, 이스탄불-경주엑스포는 오는 31일부터 9월 22일까지 23일간 터키 이스탄불 일원에서 ‘길, 만남, 그리고 동행’을 주제로 열린다. 40개국이 참가해 공연, 전시, 영상, 특별행사 등 8개 분야에서 40여 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 청계천에서 무더위를 식히고 있는 시민들에게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홍보 리플릿을 나눠주고 있다.

주요 행사로 한국과 터키의 인연과 한국문화의 아름다움 등을 소개하는 한국문화관, 우리 전통문화를 세계화하는 한국문화재 특별전, 전통패션쇼, 한국어`한국학대회 등이 열린다.

▲ 신라 -터키 전통 복식 체험

아울러 공사는 엑스포 기간 동안 터키 이스탄불 히포드럼 광장에서 경북지역 22개 시․군 홍보관을 운영, 관광자원을 알리고 특산물을 전시, 판매 하는 등 엑스포장을 찾는 외국인 관람객들에게 경북 관광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경북도와 경주시, 터키 이스탄불시가 공동주최하고 양국 문화관광부 등이 후원한다.

▲ 멋이어요?... 신라-터키 전통 복식 체험을 하며 즐거워하고 있는 시민들.

☞ 물과 숲이 빚어낸 에메랄드 시티 ‘시애틀(Seattle)’②

☞ 첨벙~첨벙! 피서객 부르는 해수욕장

☞ 기품 있는 역사 도시 ‘오스트리아 빈’①

☞ ‘음악 축제’ 핫하게 달구고 가슴 속까지 쿨하게!

☞ “덥기는 무서워 죽겠는데” ..등골 오싹한 여행지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