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관광공사, 지구촌 관광뉴스 메일링 서비스
상태바
관광공사, 지구촌 관광뉴스 메일링 서비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0.07.0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글로벌 관광정보 클리핑 서비스’를 실시, 고객들에게 세계 각국의 관광 뉴스를 이메일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관광공사의 27개 해외지사 주재원들이 현지에서 수집한 세계 각국의 관광 뉴스, 관광업계 동향 자료를 정리해 제공하는 것이다.


글로벌 관광정보 클리핑 서비스는 헤드라인과 관련 핵심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되며, 더 자세한 소식을 원할 경우 URL 링크를 통해 원문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관광공사는 관광업계, 학계, 유관기관 및 일반 고객 9천여명을 대상으로 시범적인 메일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 관광정보 클리핑 서비스’ 신청은 관광R&D센터(02-729-9317)로 하면 된다. 공사는 오는 7월 중순부터 관광포털사이트(www.visitkorea.or.kr)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국내 관광업계나 유관단체들은 국제관광 동향을 지속적으로 파악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현실적으로는 시간과 비용이 부족해 자료수집에 한계를 느끼고 있었다”며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는데 일조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업계의 국제 관광환경 모니터링을 돕고, 나아가 해외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라고 덧붙였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