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피서객 부르는 남해안 해수욕장
상태바
피서객 부르는 남해안 해수욕장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7.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개잡고,송림 산책하니 재미 피서 '두 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장마가 걷히면서 사람들의 해수욕장을 향한 마음이 더욱 조급해졌다. 삼면이 바다인 우리나라는 북쪽을 제외하고나면 동서남해안 어디를 가나 해수욕장이 즐비하다.


그 중에서도 남해안은 다도해지역으로 동.서해안처럼 규모가 큰 곳은 많지 않지만, 가족이나 연인들이 조용하게 지낼만한 아담한 해수욕장이요소요소에 박혀 있다. 게다가 바닷물도 그리 깊지 않아 아이들 물놀이 장소로도 그만이다.

호젓하게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남해안 해수욕장을 찾아본다.

목포 외달도해수욕장

목포시 달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목포 여객선 터미널에서 하루 다섯 번 운행하는 배를 타고 1시간을 가야 닿을 수 있다.


외달도해수욕장은 고운 모래톱과 해변을 따라 설치된 대나무 원두막, 그리고 아름다운 낙조가 빚어낸 풍광이 마치 외국의 어느 휴양지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한다. 주변의 올망졸망한 섬들이 만들어 내는 경관 또한 장관이다.


조망이 아름답다보니 외달도해수욕장은 가족 피서객이나 연인들에게 인기 높다. 이로 인한 외달도의 또 다른 이름은 ‘사랑의 섬’이다.


해변에는 커다란 유료 해수풀장(성인 3000원)이 들어서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갯벌 체험이나 조개 채취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 거리다.


이외에도 섬을 일주하는 산책로는 가족이나 여인끼리 함께 걸으며 해양 풍광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다보면 사랑까지 듬뿍 담아 갈수 있다.


또한 해수욕장에선 오는 20일부터 8월 11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관광객들을 위한 이벤트가 열리는데, 가수 초청 공연과 품바 공연 등을 구경할 수 있고, 장기자랑에 참여하면 선물도 챙길 수 있다. 숙박 시설로는 펜션형 한옥 민박이 많고, 캠핑장도 조성돼 있다.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완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모래 우는 소리가 십리 밖까지 들린다고 해서 '울모래' 또는 '명사십리'로 불리기도 한다.


해변을 따라 울창한 송림과 탐방로, 그리고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피서지로 삼기에 불편함이 없다. 수심도 얕아 해수욕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특히 여름 볕에 달궈진 뜨거운 모래찜질은 어르신들의 퇴행성 관절염과 신경통에 좋고, 신지 해수욕장 바닷물은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병과 피부 노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혹시라도 퇴행성 관절염이나 신경통으로 고생하는 분들, 그리고 예뻐지고 싶은 여성분들은 올 여름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또한 해수욕장에서는 오는 29.30 양일간 ‘광어, 우럭 축제’가 열리고, 8월 3∼4일엔 바다와 육지를 자유자재로 달리는 ‘국제호버크래프트대회’ (압축공기를 뿜어내 기체를 띄워서 나는 에어쿠션선)와 ‘비치발리볼 대회’가 열려 해변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지해수욕장 갯바위는 돔, 농어, 광어가 많이 잡혀 낚시꾼들에게 명당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신지대교 야경 조명도 놓치기 아까운 볼거리다.

여수 만성리검은모래해수욕장

여수 만덕동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해변 모래사장이 온통 시커멓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천연 검은 모래가 깔려있기 때문이다.


해수욕장에서 검은 모래는 보기에 좋지 않을 순 있지만 건강에는 무척 좋다고 한다. 일반 해수욕장 모래보다 원적외선 방출 량이 월등히 높아 찜질을 하면 신경통이나 부인병에 효험이 있다는 소문이다.


모래 원적외선은 매년 음력 4월 20일부터 7월초까지가 가장 높게 방출되고 효과도 최고라 한다. 그 때문인지 요즘 검은 모래 해수욕장에 가면 펼친 우산으로 얼굴을 가리고 누어 모래를 몸에 수북이 쌓아놓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숙박 시설로는 펜션이 발달해 있고, 전망도 좋아 객실에서도 해수욕장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밤에 문을 열면 시원한 파도 소리에 귀가 즐겁다.

남해 상주은모래해수욕장

남해에는 상주 은모래해욕장은 지난해 해양수산부가 우수해수욕장으로 선정할 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고운 백사장 뒤로 송림이 우거져 있고 수면이 완만해 가족이 함께 물놀이하기에 아주 좋다.


상주 은모래비치 해수욕장에선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상주썸머페스티발이 열려, 카약 체험과 즉석 스타킹 대회 등에 참가할 수 있다.


해수욕장과 연계해 즐길 수 있는 관광 코스로, 금산에 오르면 한려수도의 비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꼽힌 다랭이마을로 통하는 1024번 해안도로와 남해 바래길 1코스는 일출이 장관이다. 보리암 주변에서 감상하는 해넘이도 일품이다.

거제 명사해수욕장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에 있는 명사해수욕장은 맑은 모래라는 이름 그대로 해변의 모래 질이 좋고, 바다 또한 깨끗하기로 소문난 곳이다.


해변이 오목하게 생겼고, 백사장 길이는 350m로 비교적 짧은 편이지만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깊지 않아 가족들 여름 휴양지로 그만이다.


해수욕장에 이르는 오솔길과 모래사장 뒤편엔 200년은 족히되 보이는 울창한 송림이 우거져 있다, 송림 그늘엔 데크가 설치돼 있어 가족 쉼터로 삼기에 그만이다.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도 마련돼 있다.

명사 해수욕장의 또 다른 재미 거리로는 해수욕과 함께 조개 잡이 체험을 해볼 수 있다.이곳 조개 잡이는 도구를 사용하지 못하고 오직 손으로만 잡아야한다.갯벌이 드러나 수질을 오염시키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란다.

☞ ‘지혜의 눈’찾아 떠나는 네팔 카트만두

☞ 상상력 자극하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

☞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 ‘캄파섬 존 레논 벽’

알프스 절경에서 펼치는 클래식 카 레이스

‘청정수도’ 곡성으로 힐링 여행

서천군, 하계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