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세계 비보이 월드컵, R-16 세계 비보이 대회 개최
상태바
세계 비보이 월드컵, R-16 세계 비보이 대회 개최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6.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7월 3~4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세계 비보이들의 월드컵‘R-16 KOREA
201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R-16 Korea 2010’은 관광공사가 한국관광 홍보 및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4회째 개최하는 비보이 세계대회로, 세계 정상급 비보이팀을 세계 예선 및 국제 비보이 연맹의 순위에 의거 선발, 초청해 최고 중의 최고를 뽑는 세계 비보이 마스터즈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16개국 120여명의 비보이와 DJ, 힙합 아티스들이 참가, 공연을 통해 우승팀을 가리는 ‘퍼포먼스 배틀’과 비보이 크루가 토너먼트 배틀로 승부를 가리는 ‘크루 배틀’로 경합한다.이 외에 팝핀&락킹 1대1 대회, 힙합 콘서트, 그래피티 축제, 스트리트 프리마켓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번 대회에는 스페인의 ‘FUSION ROCKERS’와 프랑스의 ‘PHASE-T’, 독일의 ‘TERROR BUNCH’, 동남아 예선전에서 우승한 신생 강호인 베트남의 ‘Big Toe’ 등 16개국 120여명의 비

보이와 DJ, 힙합 아티스들이 참가한다. 한국 대표로는 지난 3월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한국대표선발전에서 우승한 ‘JINJO CREW’가 출전한다.


특히 올해는 채점 방식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심사위원들의 채점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컴퓨터 스코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편, 7월 3일에는 태권도와 상모 돌리는 비보이로 유명한 ‘판타스틱’ 공연과 국악, 춤, 소리, 곡예를 선보이는 김덕수의 한국 전통공연 ‘판’이 현장에서 전통과 비보이의 파격적인 합동 배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밴쿠버 올림픽에서 한국의 대표공연으로 선보인 바 있는 ‘사랑하면 춤을 춰라’의 쇼 케이스도 선보인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