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해남군 체험 마을
상태바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해남군 체험 마을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7.0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전남 해남땅을 찾으면 여름 휴가를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체험거리가 넘쳐난다.

북평 동해리는 '녹색농촌체험마을이면서 김치정보화 마을'로 놀이체험장을 운영중이다. 20명 이사 단체예약할 경우 직접 김치도 담궈볼 수 있고, 바다에 나가 바지락도 캐 볼 수 있다. 아이들은 물놀이 체험장이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북평 동해리 물놀이체험

삼산면 두륜산 버섯정보화 마을은 염색체험과 떡메치기, 버섯요리 만들기를 하며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옥 민박촌이 잘 형성되어 있고, 대흥사가 멀지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체험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땅끝 송호 정보화마을은 땅끝 바다 시원함에 더위가 싹 가시는 곳이다.

그물의 양쪽 끝을 잡고 고기를 낚는 휘리질(5인 이상)과 돌을 쌓아 만든 독살 등 조상들에게서 내려오는 전통 낚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바지선 낚시체험도 운영 중이며, 전복양식체험장을 활용해 전복따기와 양식장 먹이주기도 해볼 수 있다.

▲ 북평 오산 갯벌체험

오산리 어촌체험 마을은 살아있는 생태교과서 갯벌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해안을 따라 설치된 수변데크와 900여m의 갯벌 침목도를 따라 누구나 쉽게 바다에 들어갈 수 있으며, 희귀고둥과 장뚱어, 칠게 등 다양한 어패류를 관찰할 수 있다. 갯벌체험은 어패류 관찰과 더불어 갯벌에 직접 들어가 고동과 바지락 등을 잡아 볼 수 있다.

▲송지 대죽 조개체험,

송지면 대죽리는 조개캐기로 유명한 마을로, 오는 5일부터 체험장을 운영한다.

썰물때면 마을 앞 대섬까지 드러나는 갯벌에서 바지락 등을 채취할 수 있으며, 인근에 송호 해변과 땅끝 전망대 등이 위치해 있어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많이 찾는다. 조개 체험은 이용료를 내면 장화와 호미 등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잡은 조개는 각자 가져갈 수 있다.


북평 신홍마을은 은어 회귀천으로 유명한지역으로 바지선을 이용해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체험장을 운영중이다.낚시꾼들을 위해 인근 공유수면을 활용해 낚시 체험장을 조성했다.


* 체험마을 안내

북평면 동해 김치정보화마을 문의 061)534-1743 http://kimchi.invil.org

두륜산 버섯 정보화 마을 문의 061) 532-8977 http://smurf.invil.org

땅끝 송호 정보화마을 문의 070-8826-9806 http://songho.invil.org

북평 오산 갯벌체험 문의 070-7759-5047 http://osan.seantour.org

송지면 대죽리 조개체험장 010-4641-9865

신홍리 바다낚시 체험장 010-3937-6696

상상력과 창의력 자극하는 체험여행

경기도,여행지 할인 가족여행여권 출시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D-2년, 성공 다짐

울산박물관,토요콘서트 하반기에도 '쭉~'

샌들사고 제주 호텔 숙박권 받아 휴가 떠나요!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