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4:31 (월)
축제, 신록 예찬하며 낭만에 빠지다
상태바
축제, 신록 예찬하며 낭만에 빠지다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5.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 싱그러움에 춤추며 노래하니 ‘흥’가득
▲한산모시문화제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파릇파릇한 생명력에 절로 들뜨는 계절. 신록을 예찬하듯 크고 작은 축제가 벌어져 거리는 온통 흥겨움으로 가득하다. 연한 초록잎 사이로 햇살이 반짝이고 싱그러운 초록에 반한 인파가 거리 곳곳을 가득 메운다.

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각종 공연과 체험거리, 볼거리 재미에 푹 빠져보자. 산나물도 캐보고, 부드러운 바람을 맞으며 길을 걸어도 좋다. 감미로운 선율에 오감을 맡겨보고, 신나면 신나는 대로 리듬을 타며‘흥’을 만끽해보자. 가볍고 경쾌한 발걸음으로 막바지 봄을 느끼러 축제 속을 거닐어 보자.

곡성 세계장미축제
아름다운 장미를 테마로 한 ‘제3회 곡성세계장미축제’가 5월 24일부터 6월 2일까지 열흘간 전남 곡성 섬진강기차마을에서 열린다.

‘향기, 사랑 그리고 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장미축제는 장미커플 선발, 사랑소원을 이루는 장미하트 달기, 스마트폰 미션 등 5개 분야 85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야간에도 아름다운 장미를 관람할 수 있도록 빛과 장미가 어우러지는 ‘천사 사랑 빛거리’가 조성돼, 향기로운 장미향기와 함께 다양한 공연과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다.

기차마을 내 지정된 10곳을 배경으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완성, 제출하면 기념품을 주는 ‘미션! 기차마을을 점령하라’를 비롯해 풍선으로 장미 만들기, 장미꽃 만들기, 장미향초 만들기, 장미꽃 압화 등 체험거리도 한 가득이다.

커플을 선발을 선발해 순금 5돈짜리 커플목거리를 증정하는‘사랑 커플 선발 대회’는 연인들의 관심을 듬뿍 받는 행사.


이외에도 장미향기 7080 콘서트, 장미빛 음악회, 미시맘 밴드 공연, 루스앙상블 공연, 소고춤, 도깨비 인형극, 설장고, 밸리댄스, 난타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추억의 증기기관차나 레일바이크, 자전거를 타고 1004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축제기간인 5월 25일과 6월 1일 서울 용산역에서 곡성역까지 기차타고 한번에 올 수 있는‘장미축제 관광전용열차’가 운행돼 보다 편안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축제기간 2013.05.24~06.02
● 축제장소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1004장미공원
● 문의 061-363-2011
● 홈페이지 홈페이지
www.simcheong.com

부산항 축제
아시아의 관문 부산항을 널리 알리기 위한 항만축제 ‘부산항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부산 영도구 동삼동 부산항 국제크루즈터미널 일원에서 펼쳐진다.

‘아시안 게이트웨이 부산항’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부산항투어’, 선박공개행사’등 3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특히 배를 타고 북항을 직접 둘러볼 수 있는 ‘부산항투어’, 국립해양박물관 등 행사장 내 시설물을 전시·체험할 수 있는 ‘부산항 원스톱 투어’ 등이 관광객을 반긴다.

또 대형 해군함정, 해경함정 등 다양한 선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선박공개행사’도 볼거리를 선사한다.

해군·해경함정 승선체험, 선박항해시뮬레이터 체험, 해양사이언스 체험, 모형배만들기 체험 등 체험거리도 풍성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역동적인 춤과 음악이 한데 어우러진 ‘부산항 퍼레이드’도 장관을 연출,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축제기간 2013.05.31~06.02
● 축제장소 부산항 국제크루즈터미널 일원
● 문의 051-501-6051
● 홈페이지
http://festival.busan.kr

한산모시문화제
한산모시문화제가 6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충남 서천 한산면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열려 입고 먹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인류 무형문화유산 한산모시로의 초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거리퍼레이드, 리폼 패션쇼 등이 신설되는 등 예년보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한층 풍성해진다.

오는 6월 7일에 한산초등학교에서 집결해 한산 시내를 거쳐 축제장인 한산모시관까지 1km 구간에서 진행되는

‘거리퍼레이드’는 관광객이 함께 참여, 열정과 신명나는 축제 한마당을 펼친다.

또한 헌 모시옷을 새롭게 디자인한 리폼 패션쇼에도 일반인들이 참여, 더욱 흥미진진해 진다.

소망을 적은 모시 소망등을 직접 제작해 소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불을 밝히는 ‘모시소망등 달기체험’을 비롯해 염색체험, 모시인형만들기, 손수건 물들이기, 모시의상체험, 모시 팝콘·모시 슬러시·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체험 거리가 가득해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준다.

모시학교에서의 베틀체험, 태모시체험, 다도체험 등도 재밋거리다.

저산팔읍길쌈놀이, 에코웨딩 패션쇼, 주민 패션쇼, 줄타기 시연, 모시한지 공예체험 및 공예품 전시회, 모시짜기 공방 등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된다.
● 축제기간 2013.06.06~06.09
● 축제장소 충남 서천 한산면 한산모시관 일원
● 문의 041-951-4100
● 홈페이지
http://mosi.seocheon.go.kr/


장성 홍길동축제
‘제15회 장성 홍길동축제’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전남 장성군 홍길동 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홍길동과 함께 놀면서 배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르고 차별화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선사한다.

축제는 홍길동 4D 체험, 율도국 물놀이동산, 황토밭 놀이터, 로봇 댄스배틀, 길동마을 동물농장, 길동마을 산채 런닝맨, 곤충체험, 숲속체험 교실 등 다양한 체험 행사들이 가득해, 어린이들의 순수한 동심을 자극한다.

또 홍길동 거리 퍼레이드, 홍길동 선발대회, 홍길동 인물재현, 홍길동 장가가는 날 등의 축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와 함께 서울팝스 오케스트라 공연, 줄타기, 청소년 댄스경연, 길거리 페스티벌, 길동마을 노래자랑 등의 공연행사는 축제의 흥을 북돋는다.

이외에도 장성 향토음식전과 농·특산물 판매 코너가 마련돼 관광객들이 지역 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캐릭터 포토존, 야생화·분재 전시, 시화전, 사진전 등 전시행사도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 제공한다.

● 축제기간 2013.05.24~05.26
● 축제장소 전남 장성군 홍길동 테마파크 일원
● 문의 061-390-7242
● 홈페이지
http://tour2.jangseong.go.kr

☞ 가족 여행객들이 즐겨찾는 여행지 ‘말레이시아 조호’

☞ [철도 힐링 투어] 새로운 광경 만나니 즐거워…

☞ 관광열차 타고 백두대간으로~ “이런 광경 난생 처음이야…”

☞ 헝가리 부다페스트,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

☞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