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가평에 힐링 생태마을 탄생
상태바
가평에 힐링 생태마을 탄생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5.1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 가평에 자연 심성을 일궈내 소득을 창출하고 신 에너지원을 얻어내는 힐링 산촌생태마을이 탄생했다.


가평군이 2년에 가까운 공사 끝에 지난 15일 문을 연 행현1리 산촌생태마을은 한옥 잣 체험관, 휴양관, 마을 산제당 등을 갖춰, 앞으로 국민 건강과 치유 욕구를 충족시키게 된다.

잣나무로 만든 체험관과 통나무로 지어진 휴양관은 청소년들의 체험학습과 활동공간으로, 도시민에게 생태, 휴양, 치유 등을 얻을 수 있는 녹색공간으로 활용돼 마을 경제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 산촌생태마을 개장식

행현1리는 우리나라 100대 명산 중 명산인 축령산(祝靈山)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한국식 명품 정원인 아침고요수목원을 곁에 둔 전형적인 농산촌마을이다. 인근에는 가평 팔경 중 한 곳인 잣나무가 웅장하게 숲을 이룬 축령백림(柏林)이 있는 녹색 보물창고다.

이 같은 여건과 함께 산림휴양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숙박과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도농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한 장(場)이 무르익어 산촌생태마을에 거는 행현1리 주민의 기대는 크다.

특히 이 마을은 천혜의 자연과 함께 잣, 포도, 표고 등 농특산물과 새롭게 각광받는 치유를 위한 잣나무 숲길 등 유․무형의 자원이 풍부해 주민소득 증대는 물론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3터(삶터, 일터, 쉄터)문화를 창출해낼 것으로 전망된다.

▲ 산촌생태마을 휴양관

군 관계자는 “산촌은 도시화, 산업화로 인해 상실된 자연, 건강, 청정임산물에 대한 공급처이자 휴양지로서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며 “주민생활의 질을 높이고 국민건강향상과 정신건강을 밝게 이루는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현1리 산촌생태마을은 곰 취, 곤드레, 산 더덕, 산도라지 등 산채재배단지와 등산로 확대 등을 통한 체험상품을 다양화해 수용성을 넓혀나감으로서 지속발전 가능한 자연친화적인 산촌체험마을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산림이 전체 면적의 83%를 차지하고 있는 산림부군인 가평군은 전철과 준 고속열차인 itx-청춘 운행 등으로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자연휴양림운영, 치유의 숲,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등을 조성하며 브랜드 가치상승을 꾀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얻어가고 있다.

지구촌, 흥겨운 문화 축제에 들뜨다!

日 나가사키현 서울 사무소 업무개시

기차로 백두대간 여행하고 후기 쓰고 상금까지!

고양시 의료관광, 러시아 해외마케팅 추진

부안 곰섬, 7억5,700만원 투입 ‘관광명소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발리행 54만원 특가행사 실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