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자전거 타고 가평 산소탱크 지역 ‘씽씽’
상태바
자전거 타고 가평 산소탱크 지역 ‘씽씽’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4.2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연인산 전국산악자전거대회 5월19일 개최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도심을 벗어나 산소탱크 지역을 두 바퀴로 달리는 산악자전거대회가 경기 가평에서 내달 개최된다.

29일 가평군에 따르면 국내 최대 규모의 산악자전거 대회인 ‘제7회 연인산 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오는 5월 19일 가평 연인산 일원에서 열린다.

연인산 산악자전거대회는 수도권 최고의 자연환경과 생태․레저․산림자원을 가지고 있는 가평군이 증가하는 친환경 레저욕구를 충족시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녹색상품으로 정착시켜 지역 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자 개최k고 있다.

국민생활체육 자전거연합회가 주관하고 국민생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후원하는 이 대회는 1,5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연인산과 칼봉산으로 이어진 43km의 산소탱크지역을 달리는 이 대회는 상급 남자부, 중급 남․여부, 초급 남․여부, 클럽대항 단체전 등 크게 4개부분으로 진행된다.


이날 대회에는 산악레저의 명소로서 가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수와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도 마련했다.

산악자전거 마니아들로부터 최고의 MTB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연인산-칼봉산 산악자전거도로는 개울을 건너고 고개를 오르내리는 흥미진진한 도전 코스가 이어진다.

군 관계자는 ″청정한 자연 속에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말끔히 해소하고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도전 정신을 고취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k고 있다″며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치단체로는 전국최 초로 세계적인 온실가스 검증기관인 BSI(영국표준협회)로부터 녹색지역임을 검증받아 초저탄소 자치단체로 확인된 가평군은 53개소 550km에 이르는 등산로와 전국 100대 명산중 5개산과 경기 27대 명산중 6개를 가지고 있는 산림부군(山林富郡)이다.

가평군은 산림자원을 활용한 MTB 코스뿐 아니라, 산림휴양, 환경성질환예방․관리센터, 트레킹코스등을 꾸준히 확대해 사계절 산악 레포츠를 향유할 수 있는 중심지로 발돋움시켜나가고 있다

▣ 경기코스
• 43km: 가평종합운동장출발 → 가평군청 → 계량교 → 승안삼거리 좌회전 → 용추유원지 → 칼봉이 → 구라우 → 전패 → 우정․회목고개 → 경반사 → 신임도다리(우회전) → 천나드리교 → 말구리 → 경반고개 → 가평초교뒤 신도로 → 종합운동장(골인)

• 10km(초급코스): 가평종합운동장출발 → 가평군청 → 승안리삼거리 (좌회전) → 우무교 → 경반안로 삼거리(좌회전) → 경반리 마을회관알(우회전)→ 천나드리교 → 말구리 → 경반고개 → 가평초교뒤 신도로→ 종합운동장 (골인)

기차타고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가자!

'이스탄불 뮤직 페스티벌' 터키서 6월 4일 개막

화려한 색채에 빠지다 ‘컬러 오브 말레이시아’

경주엑스포 ‘플라잉’보고 중국으로 여행가자

서천군,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