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루체른의 초여름 축제,루체르너 페스트
상태바
루체른의 초여름 축제,루체르너 페스트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6.0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10만명 이상이 몰려드는 루체른 페스티벌,'루체르너 페스트(Luzerner Fest)'가 중앙 스위스에서 오는 26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축제는 다양한 먹거리는 물론, 40개 이상의 밴드와 코미디언들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루체르너 페스트의 하이라이트는 거대하고 웅장한 테마가 있는 불꽃놀이. 루체른 호수를 배경으로 오후 10시 30분부터 화려한 폭죽의 향연이 30분 동안 펼쳐진다.

축제 당일은 하루 종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축제의 분위기를 무르익게 한다. 오전 8시 30분에는 전통적인 빵이 차려지는 아침식사가 차려지고, 12시에는 첫 번째 밴드가 다양한 무대에서 퍼포먼스를 펼친다.

블루스, 락, 락앤롤, 스위스 전통 음악 등 다양한 음악도 즐길 수 있다.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코너도 흥미진진한데, 호텔 슈바이처호프(Schweizerhof) 뒷편에서는 유명한 스위스 TV 사회자이자 뮤지션인 우엘리 슈메저(Ueli Schmezer)씨가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을 담당하게 된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호텔 슈바이처호프(Schweizerhof) 뒷편에서 남아공 월드컵 경기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다. 축제기간 벌어들인 수익금은 루체른과 주변 지역의 자선 프로젝트와 시설들에 사용된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2010년 05월호,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