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설 명절 피로 제대로 못 풀었다면 ‘온천이 최고’
상태바
설 명절 피로 제대로 못 풀었다면 ‘온천이 최고’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2.13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 그러나 너무나 짧은 명절 후유증으로 ‘몸이 천만근’이라면, 이번 주말 피곤한 몸을 달래러 온천여행을 떠나보자.

찌뿌둥한 몸으로 일터로 향했지만 업무 효율이 떨어질 터. 피로 풀고 충전하기엔 온천만한 게 없다.

▲율암온천

칼슘중탄산천, 문경종합온천

경북 문경종합온천은 지하 900m의 석회암층 사이에서 솟는 황금빛의 칼슘중탄산천과 지하 750m 화강암층에서 올라오는 알칼리성 온천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칼슘중탄산천은 문경종합온천이 거의 유일하다. 그런 만큼 온천 효과도 탁월하다. 칼슘중탄산천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심장병, 알레르기성 피부염, 갱년기 장애, 관절염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문경은 겨울 여행지로도 그만이다. 특히 새재길 트레킹은 완만한 흙길로 이어져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걷기에 그만이다. 6km 코스에 조곡관 조령관 등 옛 유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어 학습 기행지로도 제격이다.

온천관광 1번지, 부곡온천

부곡온천은 우포늪, 화왕산과 더불어 창녕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다. 부곡 온천관광특구에 있는 숙박업소는 어느 곳이든 온천욕이 가능하다. 대중탕은 기본이고 온천수영장, 노천탕 등 이색 시설을 갖춘 곳도 있다.

온천수는 최고 수온이 78℃로, 이는 국내 온천수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유황 성분을 많이 함유해 피부 질환, 신경통, 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다는 평이다.

▲율암온천


온천에 테마파크까지 ‘화성 온천지구’


경기 화성은 장안면과 팔탄면 일대 율암, 월문, 발안 등 온천 5~6곳이 몰려 있다. 율암온천 숯가마테마파크는 숯가마가 있고, 월문온천은 인근 숙박 시설과 단지를 이룬다. 두 곳 모두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알칼리성 단순천.


발안 식염온천은 염분이 함유된 식염천이며, 미라클 워터월드는 가족탕, 대중탕과 캠핑장을 함께 운영한다. 하피랜드는 워터파크를 갖추고 있다.

▲이천 테르메덴


조선왕조 600년 역사가 녹아 있는 이천 온천 지대


경기 이천은 세종대왕 때부터 온천 배미로 불리어 온 땅이다. 이곳 온천수는 나트륨 함량이 많아 각종 피부질환, 피부미용, 신경통, 부인병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가면에 있는 테르메덴은 독일식 온천리조트로 산림 욕장과 실내 바데풀, 야외 온천풀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미란다 스파플러스는 원스톱 온천테마파크로 찜질방, 사우나, 노천탕 등 다양한 온천시설과 유수풀, 파도풀, 튜브 슬라이더 등 다양한 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고품격 숙박시설과 식음료 시설도 고객들이 미란다를 즐겨 찾는 요인이다.

▲전주온천 스파라쿠아


피부미용을 덤으로 즐기는 전주 스파라쿠아온천

‘한옥 마을 구경하고 비빔밥 먹은 뒤 온천에 풍덩’ 생각만 해도 행복감이 밀려온다. 전북 전주시에 있는 ‘스파라쿠아’는 도심 온천으로 일본 도쿄의 유명 온천 ‘스파라쿠아’를 벤치마킹해 생겨났다.

▲전주 천연 노천탕

특히 이곳의 온천수는 국내에서 드물게 지하 암반 900m에서 용출하는 약알칼리성 수소탄산수이다. 약알칼리성 수소탄산수는 위산과다, 신장염, 방광염, 관절염, 결핵, 천식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또한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나트륨 성분도 다량 함유돼 있어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스파, 노천탕의 기본 온천 시설을 포함해 건강지압길, 야외 온천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부대시설로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부터 네일아트 샵, 피부관리 샵, 음이온 DVD방, 향토음식점 등도 갖춰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주온천

☞ 서천 9경 구경 후 스탬프 받고 특산품 챙기자!

☞ 서부 역사박물관 ‘버지니아 시티’로 GO!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고양시 한류월드에 '케이 팝 공연장' 건립

여수시,오동도 모형거북선 새로 제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