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5 15:54 (월)
전남 6지역 시장․군수 지역발전 ‘협심’
상태바
전남 6지역 시장․군수 지역발전 ‘협심’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2.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정원박람회, 고흥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 등 공동 협력 결의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전남 여수시와 순천, 광양, 고흥, 구례, 보성 등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단체장들이 공동발전을 위해 한 마음이 됐다.

8일 여수시에 따르면 여수시와 순천, 광양, 고흥, 구례, 보성 등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단체장들은 7일 오전 11시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각 시와 군의 현안문제 등 공동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 및 공동 대응키로 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전남 여수시와 순천, 광양, 고흥, 구례, 보성 등 전남 동부지역 6개 시․군 단체장들 지역현안문제 등 공동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 및 공동 대응키로 했다./왼쪽부터 보성군 정종해 군수, 고흥군 박병종 군수, 김충석 여수시장, 광양시 이성웅 시장, 순천시 조충훈 시장, 구례군 서기동 군수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남 동부권 지역현안인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와 고흥 항공우주산업 클러스터의 정부 차원 육성 촉구, 구례 지리산 삭도 설치 등에 대해 공동 협력키로 결의했다.

이 밖에 박병종 고흥 군수는 동부권 지자체의 실질적인 공동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자고 제안했다.

▲간담회 모습

또한 김충석 여수시장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정원박람회장 내에 동부지역 6개 시․군 관광홍보센터를 설치 운영하자고 제안했고 이에 자리를 함께한 시장․군수들은 뜻을 같이 했다

한편, 이날 김충석 여수시장은 간담회에 앞서 5개 시․군 시장․군수들에게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모든 협력과 지원을 해준대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광부,제32회 세종문화상 후보 접수

경춘선 전철,가평 관광객 증가에 ‘효자’

‘순천만 1박2일 체험여행’ 참가자 모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노랑풍선,리포터 통해 생생 유럽 여행기 전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