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3:29 (금)
짚-와이어, 말레이시아에 수출
상태바
짚-와이어, 말레이시아에 수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12.03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랑카위에 세계 최장 길이로 설치

[투어코라아=유경훈 기자] 경기 가평 '자라섬'과 강원 춘천 '남이섬'을 쇠줄로 연결한 레포츠 시설 '짚-와이어'가 말레이시아에 수출돼 세계 최장 길이로 건설된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3일 이같이 밝히고, 지난 1일(현지시각) 오후 말레이시아 케다주에 위치한 랑카위섬 오리엔탈 빌리지에서 랑카위 개발청과 (주)자나라인(경기관광공사-가평군-주식회사 남이섬 공동출자 법인)간 '랑카위섬 짚와이어 사업 추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알리 랑카위개발청 홍보이사와놔 강우현 남이섬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협약 협약서를 들어보이며 악수를 하고 있다

협약식에는 황준기 경기관광공사 사장, 최민성 가평군 부군수, 강우현 주식회사 남이섬 대표이사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자나라인에서 추진·운영 중인 짚와이어 플랜트 사업은 2010년 경기도 가평, 2012년 강원도 정선에 이어 세 번째이자 해외 수주로는 첫 번째 사업의 결실을 맺게 됐다.

▲짚-와이어를 타고 있는 김문수 경기도지사

말레이시아 랑카위섬에 설치될 짚와이어는 해발 약 700m의 산 정상에서 최고속도 약 130km/h로 1,800m 의 길이를 약 2분 만에 이동하는 시설로 세계 최대 길이가 될 전망이다.

또한 랑카위 섬 주변 무인도 두 곳의 이름을 ‘남이섬’과 ‘자라섬’으로 정하는 명명식도 같은날 진행됐다.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 유명 휴양지에 강원도 춘천 '남이섬'과 경기도 가평 ‘자라섬’의 이름을 딴 '남이 아일랜드'와 '자라 아일랜드'라는 이름의 섬이 생기게 된다.

명명식은 말레이시아 랑카위 개발청과 경기도 가평군, 남이섬 간의 문화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가평 경춘선 이용 방문객 500만 육박

겨울 추억 제조기,'화천산천어축제' 1월 5일 개막

제주관광객 900만 돌파..日 2만4천명 방문

에어아시아엑스 승객,3분기까지 191만 명

베니키아와 함께하는 '힐링 여행' 이벤트

익스피디아,일본 37개 호텔 최대 75% 할인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