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서천군, 3농 혁신으로 강소농 일궈'
상태바
'서천군, 3농 혁신으로 강소농 일궈'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11.12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화합 한마당 '제17회 농업인의 날' 행사 개최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충남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지난 11일 교육관에서 서천 농업인들의 화합 및 결속을 다지는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날 행사는 '강소농! 3농혁신으로!'라는 주제로 농업인과 관련 기관 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우수 농업인 시상식, 농산물 가공품 및 지역 우수 농ㆍ특산물 전시ㆍ홍보, 축산물 소비촉진 시식 행사 등을 마련했다.

기념식에서는 창의적인 노력과 도전, 변화를 통해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강소농 및 3농혁신'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종남(장항 화천)씨 등 22명에게 군수 및 농업유관기관장 표창 등이 수여됐다.

농산물 가공품 및 지역 우수 농ㆍ특산물 전시회는 쌀과 모시를 주제로 한 떡, 빵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ㆍ축산물과 산야초 발효액, 장류, 차 등 농산물 가공품 등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최근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한 한우, 돼지고기, 닭고기의 시식행사도 열려 행사의 의의를 더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농ㆍ특산품의 생산내역은 물론 주문, 결재까지 가능토록 한 QR 코드 농산품 등을 선보여 미래 서천 농업의 새로운 희망을 보여 주기도 했다.

나소열 군수는 “기상재해와 태풍 등으로 어려웠던 농업현실에도 불구하고 서천 농ㆍ축ㆍ특산물의 고급화를 위해 노력해준 농업인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경쟁력 있는 서천 농업을 위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인의 날인 11월 11일은 한자로 十一로 흙(土)을 상징하며 지난 1996년 첫 기념식을 가진 이래 올해로 17회를 맞이했다.

홍콩 공짜여행 기회, '홍콩 푸드탐험대'

내장산 단풍, 이번 주말까지 절정!

☞ 함께 보실래요? 터키 콘야 '회전명상춤' 향연


[시승기] 만족 그 자체! BMW X5·액티브 하이브리드

몽벨, 침낭시리즈 5종 출시

청송 꿀 사과와 함께 하는 ‘청송사과축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특별한 X-MAS 이벤트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