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8:12 (금)
‘태화강 십리대숲’ 아름다운 숲 ‘공존상’
상태바
‘태화강 십리대숲’ 아름다운 숲 ‘공존상’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10.29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을 발굴해 시상하는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공존상’을 수상했다.

울산시는 지난 27일 충남 아산 영인산수목원에서 열린 ‘제13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태화강 십리대숲’이 공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태화강 십리대숲은 이번 대회에서 ‘시민들이 뜻을 모아 지켜냈고 이후 시민들의 휴식처로 자리매김 하고 있어 이용과 보전의 측면에서 가치 있는 숲’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공존상 수상으로 상패와 상금 100만 원,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었음을 알리는 표석 등을 받았다. 울산시는 상금 100만 원은 우리의 숲을 아름답게 보전하고 가꾸는데 쓰이도록 “울산 생명의 숲”에 기부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산림청과 (사)생명의 숲 국민운동, 유한킴벌리가 공동 개최하는 전국 단위 행사로 올해 13회째를 맞았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숲을 선정해 숲을 공유하고 보존하자는 취지로 서류심사, 현장심사, 온라인 시민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최종 수상지를 선정하고 있다.

'태화강 십리대숲’은 태화강변을 따라 약 4.3㎞(10리)에 걸쳐 대나무 군락을 이루고 있다.

태화지구(99,700㎡)와 삼호지구(53,000㎡)로 구분되며, 태화지구는 시민들이 대숲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대숲 산책로와 죽림욕장,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의 대나무 63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대나무 생태원이 조성됐다.

경기도, 개인택시 기사 관광모니터 위촉

서울 강남구,'관광진흥과' 신설
다문화국가 페스티벌‘베트남의 날’성료
‘국화꽃’ 축제 둘러보며 가을 예찬
코믹연애사극 ‘밀당의 탄생’ 관객 속으로
필리핀 관광청 장관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