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익어가는 가을,농촌 마을길 걸으며 추억 만들기'
상태바
'익어가는 가을,농촌 마을길 걸으며 추억 만들기'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10.28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볼만한 그린로드 4곳 소개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깊어가는 가을, 번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옛 정취 가득한 농촌마을길을 따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이 가을 건강을 챙기면서 추억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볼만한 ‘그린로드’ 4곳을 소개했다.

▲ 밀양 꽃새미마을길

그린로드는 농촌의 역사, 문화, 자연 등 다양한 농촌어메니티를 체험할 수 있는 농촌 마을길로, 논·밭을 가로지르는 길을 걷다보면 옛 농촌의 향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고, 각종 먹거리와 전통체험도 즐길 수 있다.

강원 평창 산채으뜸마을길=옛 이야기가 흐르는 거슬재 옛길과 거슬치 길을 따라 걸으면 강과 산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모습에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물씬 만끽할 수 있다.

마을체험관을 출발해 성황당∼옥녀샘∼용암동굴∼옥녀봉(거슬갑산)∼오두산 정상∼대골을 거쳐 다시 마을체험관으로 내려오는 약 10km로 3시간 정도 걸린다.

충남 홍성 거북이마을길=보살바위, 말바위 등 전설을 가진 13개의 바위가 길을 걷다보면 눈에 들어온다.

담양 전씨 종가의 깊은 맛이 담겨진 전통음식과 보리고추장으로 유명해 웰빙을 위한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마을입구∼금와정∼약천초당∼구산사∼장재울∼감투봉∼범바위∼새집체험길∼성황당∼마을회관으로 이어지는 약 2.8km로 2시간이 걸린다.

전북 순창 거북장수마을길=마을 앞을 흐르는 섬진강의 때묻지 않은 자연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걷기를 통한 사색의 시간이 끝나면 전통한옥에서 장 담그기, 엿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마을입구(거북바위)에서 시작해 돌담장∼침목계단∼대모정∼종가집∼효영비∼마을회관으로 돌아오는 약 1.9km로 1시간 30분이 걸린다.

경남 밀양 꽃새미마을길=365개의 돌탑이 놓여있는 길을 걸으며 소원 성취와 행복을 기원하고, 진한 향이 넘쳐나는 참샘허브농원에서 허브 체험을 할 수 있다. 마을입구에서 출발해 탑골∼참색약수터∼종남산정상∼계단길∼미덕사∼참샘허브농원으로 내려오는 약 14km로 4시간이 걸린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임창수 연구사는 “농촌다움이 가득한 그린로드 걷기는 도시민들에게 육체적 건강은 물론 마음의 안식과 추억을 선물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 개인택시 기사 관광모니터 위촉

서울 강남구,'관광진흥과' 신설
다문화국가 페스티벌‘베트남의 날’성료
‘국화꽃’ 축제 둘러보며 가을 예찬
코믹연애사극 ‘밀당의 탄생’ 관객 속으로
필리핀 관광청 장관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