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6:54 (금)
부산시,中 의료관광객 유치 '가속페달'
상태바
부산시,中 의료관광객 유치 '가속페달'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10.2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항저우서 의료관광 설명회 개최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부산시가 최근 의료관광 주요 고객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현지에서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부산시는 부산의 수준 높은 의술과 의료진, 다양한 진료체계 등 풍부한 의료기술을 소개하고 실질적인 해외환자유치 홍보활동으로 부산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중국 항저우(杭州)에서 현지 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료관광설명회는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이하여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증대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부산시(단장 복지건강국장 박호국)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및 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가 주관하며 부산대학병원, 동아대학병원, 부산고려병원과 성형외과, 안과, 치과 등의 관계기관이 참여한다.

방문단은 3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립병원 등 의료관광 관계자를 대상으로한 의료관광설명회 개최 △중국 주요기관과의 비즈니스 교류전 △의료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 △현지 언론사 인터뷰 등을 진행한다.

부산시는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산이 가지고 있는 의료관광 상품을 부각시켜 부산의 우수한 의료기술 등 의료인프라를 현지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부산 최초로 오는 12월 중국 항저우(杭州)에 병원 개원 예정지인 ‘노블 차이나’도 방문, 개원에 따른 현안사항 등을 살펴 볼 예정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노블 차이나’는 지난 9월 개최된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에서 중국 중남그룹(항저우소재)과 노블레스이명종성형외과간 한·중 합작병원 설립 계약으로 현재 추진되고 있으며 이번 의료관광단의 방문으로 사업 시행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해외환자는 6,704명으로 러시아 환자가 2,134명(1위), 일본 환자 837명(2위), 중국인 환자가 657명으로 3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중국인 환자는 매년 증가추세에 있다.

호명호수,시름 떨치는 관광휴양지 '인기'

깊어가는 가을, 도심에서 프라이빗한 휴식 원한다면

베니키아 체인 가입 후 호텔 인지도·매출 상승

필리핀 관광청 장관배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태화강 성공 스토리 교육프로그램 '주목’

정읍평생학습축제 10월 27~28일 열려

☞ 구석구석 걸으며 ‘시애틀 속살’ 맛보고 싶다면...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