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가을 소리 가득한 ‘서천 여행’
상태바
가을 소리 가득한 ‘서천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10.1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자연·문화향기 속으로 ‘풍덩’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오곡백과 무르익는 ‘결실의 계절’ 가을 여행에 ‘소곡주’가 빠질 수 없다. 적당히 취기가 올라 빨개진 볼을 하고 신성리 갈대밭에 닿으니 ‘사각 사각’, 가을이 특별한 소리로 인사를 해온다.

갈바람에 일렁이는 은빛물결, 비파소리처럼 아름다운 갈대소리는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지난날의 피곤도 깔끔히 씻어준다.

황금빛으로 물든 들녘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르다. 잘 발달된 갯벌을 토실하게 살이 오른 조개 잡이 장소로 제격이다. 가을 소리 가득한 충남 서천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국립생태원

동백과 낙조의 황홀한 풍경 ‘마량리 동백숲’
마량리 동백 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500년 수령의 동백나무 80여 그루가 3월부터 4월까지 유난히 붉은 꽃을 피운다.

동백 숲은 초등학생도 허리를 숙이고 들어가야 할 정도로 잎과 가지가 무성하다. 그 속에 들어서면 500년의 세월을 말하듯 가지가 굵고 부챗살처럼 넓게 퍼져있다.

동백 숲의 명소는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위치한 동백정이다. 그곳에 오르면 아름다운 오력도와 그 앞을 오가는 낚싯배, 고깃배들이 어우러져 한 폭의 풍경화를 연출한다.

특히 동백정에서 바라보는 서해바다는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동백정 앞바다에 떠있는 무인도와 어우러진 서해바다에 황혼이 물드는 풍경을 보기위해 사진작가들뿐만 아니라 일몰감상을 위해 찾는 관광객들도 많다.

▲동백숲

찾아가기: 서천군 서면 마량리 275-1번지 / 문의: 041-950-4015

‘한국 美의 상징’ 한산모시관
서천의 특산물하면 단연 한산세모시다. 눈처럼 하얗고 우아하며 잠자리 속 날개처럼 섬세하고 가늘어 여름철 옷감으로 더 이상 바랄게 없다.

이런 연유로 한산 세모시는 고려시대에 명나라 공물로 받치고, 조선시대에는 진상품으로 명성을 떨쳤다.

▲한산모시관

한산모시전시관(한산면 지현리 위치)은 한산세모시의 맥을 잇고 모시 원산지를 명소화 하기 위한 곳으로, 모시의 역사를 전해 주는 고증 서적과 베틀, 모시길쌈 도구, 모시 제품 등이 전시돼 있다.

한산모시관 시연공방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14호 방연옥 여사의 모시 짜기 시연도 감상할 수 있다.

▲한산모시관

한산모시관에서는 매년 6월 한산모시를 테마로 한 ‘한산모시축제’가 열린다. 전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겨울철 5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찾아가기: 서천군 한산면 지현리 60-1 / 문의: 041-950-4226

▲한산모시홍보관

생태 관광지 ‘신성리 갈대밭’
신성리 갈대밭은 영화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드라마 ‘미안하다, 사랑한다’도 이곳 배경을 카메라에 담았다.

금강을 따라 펼쳐진 19만8,000여㎡의 갈대밭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갈바람에 일렁이는 하얀 물결의 갈대밭은 밤 중 달빛이나 해질녘 역광으로 바라볼 때 더 운치있다.

▲신성리갈대밭

이곳에 가을이 오면 천리를 돌고 돌아 흘러온 금강 물결이 무성한 갈대와 어우러져 평온함과 애잔한 정취를 선사한다. 겨울에는 불현듯 날아드는 고니, 청둥오리 등 철새들이 있어 가을과는 사뭇 다른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신성리 갈대밭
찾아가기: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125-1 / 문의: 041-950-4015

철새 여행지 ‘금강 하구둑’
겨울철 금강하구둑은 철새들의 놀이터다. 서천군은 금강하구둑의 철새 도래지를 많은 사람들이 관람토록 하기 위해 넓은 주차장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철새전망대를 세워 운영하고 있다.

금강하구 인근 4곳에 세워진 탐조시설은 대나무와 갈대를 이용, 철새가 놀라지 않도록 자연의 일부처럼 만들어 철새와 사람이 가깝게 만날 수 있다.

관련 여행프로그램으로는 겨울철 철새투어가 운영된다. 참가자는 쌍안경을 이용해 철새를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고, ▲철새먹이주기 행사 ▲탐조투어 참여수기 공모전 ▲철새퀴즈대회 ▲철새모양 탁본체험 ▲철새 작은 음악회 등을 열기도 한다.

찾아가기: 서천군 마서면 도삼리 59번지 / 문의: 041-950-4015

▲조류생태전시관

☞ F1으로 스릴감을~ 세계 민속음악으로 신명을~

돈 크라이 마미,남보라도 관객도 네티즌도 울었다!
투어익스프레스, 배틀넷 월드 챔피언십 상품 판매
생태보물창고 가평으로 떠나는 가을 힐링 여행
겨울 액티비티 즐기는 캐나다 오로라 여행
한진관광,매력적인 가을 유럽 상품 출시
가평 자라섬 재즈 열기로 '후끈'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