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1-10 17:41 (일)
[동정] 임만균 서울시의회 환수위원장, ‘2024 국제정원심포지엄’ 축사
상태바
[동정] 임만균 서울시의회 환수위원장, ‘2024 국제정원심포지엄’ 축사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10.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은 4일  ‘2024 국제정원심포지엄 개회식에 참석, 축사하고 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임만균 위원장은 4일 서울시청 본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4 국제정원심포지엄 개회식에 참석, 축하하고 서울시‘정원도시’ 정책의 발전과 확대를 성원했다. 
 
‘국제정원심포지엄’은 서울시와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의 발표를 통해 정원이 가진 중요성과 역할을 모색하고자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서울 뚝섬한강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2024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해 열리게 됐다.

임만균 의원은 축사를 통해 “기후위기가 날로 심각해지는 시대에 도시 정원이 가진 회복력의 힘을 모색해 보는 탁월한 심포지엄 기획”이라 전하면서, “이제 서울시는 토목에서 건축 그리고 공원과 정원의 조경 공간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회복력’을 정책의 주안점으로 하여 환경문제와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 의원은 “서울시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정원문화의 확산을 위해 ‘정원도시, 서울’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국제정원심포지엄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서울시가 세계적인 정원도시 정책의 성공모델이 되길 기원하는 한편, 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는 이를 뒷받침하고자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환경·정원 정책 확대를 시사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