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3 15:51 (일)
인천에서 꼭 경험해야 할 '인천 9경'!...시티투어 할인받아 알찬게 즐겨요!
상태바
인천에서 꼭 경험해야 할 '인천 9경'!...시티투어 할인받아 알찬게 즐겨요!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10.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관광공사, '인천9경' 최종선정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올 가을, 인천에서 꼭 해야할 '인천 구경', 시티투어버스 할인 받아 즐겨보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에서 꼭 해야할 9가지 색다른 경험인 '인천9경'을 최종 선정했다. 또 가을을 맞아 인천시티투어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10월 이벤트를 펼친다. 

우선 이번에 최종 선정한 '인천9경'은 경치(景)’의 의미를 넘어 ‘경험(經)’의 의미로 확장한 것이 특징. 최종 선정된 인천9경은 ▲1883년 개항장 과거로 시간여행 떠나기 ▲월미바다열차 타고 낭만가득 월미도 즐기기 ▲도심 속 포구, 소래포구에서 생태자연 즐기기 ▲야경명소 계양 아라온에서 빛의 거리 구경하기 ▲송도센트럴파크에서 미래도시 산책하기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바닷길 따라 레일바이크 타기 ▲강화읍 원도심에서 도보 탐방하기 ▲인천 삼형제 섬, 신․시․모도 일주하기 ▲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에서 천연기념물 물범만나기 이다.

인천9경 중 제1경(험)은‘1883년 개항장 과거로 시간여행 떠나기’이다. 개항장은 1883년 개항 이후 다양한 문화와 역사가 공존하는 장소로 오늘날까지도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어 과거를 재현된 거리에서 오래된 건축물과 상점들을 구경하며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제2경(험)은‘월미바다열차 타고 낭만가득 월미도 즐기기’이다. 월미도는 자연과 문화, 바다가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월미테마파크의 디스코팡팡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으며, 인천역에서 출발하는 월미바다열차를 타고 낭만 가득한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제3경(험)은‘도심 속 포구, 소래포구에서 생태자연 즐기기’이다. 소래포구는 인천의 대표 해양생태관광지로 소래역사관을 비롯해 습지 내 해양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역사, 소래포구 어시장 등이 있다. 소래포구를 따라 조성된 둘레길을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즐길 수 있다.

제4경(험)은‘야경명소 계양 아라온에서 빛의 거리 구경하기’이다. 계양대교 밑 경인아라뱃길을 따라 펼쳐지는 계양 아라온에서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낮에는 꽃의 정원을 거닐며 산책하고 해질 무렵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한 후 마지막으로 저녁에는 계양 아라온에서 화려한 빛의 거리 야경을 보며 힐링하는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제5경(험)은‘송도센트럴파크에서 미래도시 산책하기’이다. 송도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공원이자 송도의 랜드마크이다. 수상택시․카누․문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저체험 뿐 아니라 도심 속 다양한 조형물과 그림같은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제6경(험)은‘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바닷길 따라 레일바이크 타기’이다. 인천 영종에 위치한 해변공원 씨사이드파크에서는 레일바이크를 타고 인천의 해안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주변의 특색있는 캠핑장과 염전산책 등 다양한 자연 속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제7경(험)은‘강화읍 원도심에서 도보 탐방하기’이다. 강화읍에서는 숨겨진 역사와 문화를 직접 걸으며 강화의 역사․산업․ 종교를 한눈에 만날 수 있다. 특히, 문화관광해설사의 도보해설을 들으며 각 장소에 얽힌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원도심 관광지에서 다양한 체험과 원데이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제8경(험)은‘인천 삼형제 섬, 신․시․모도 일주하기’이다. 연도교로 이어진 신․시․모도 삼형제 섬을 일주하며 세 개의 섬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다. 섬과 섬 사이를 달리는 자전거여행, 스쿠터 라이딩을 하며 탁 트인 해안가의 바다뷰와 각 섬의 색다른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제9경(험)은‘우리나라 최북단 백령도에서 천연기념물 물범 만나기’이다. 대한민국 서해 최북단에 위치한 백령도는 북한과 가장 가까운 섬으로 옹진군의 천연 자연환경이 잘 보존된 특별한 섬이다. 천연기념물인 점박이물범이 서식하는 백령도를 탐방하며 천혜자연의 아름다움과 생태학적 가치를 느낄 수 있다.

공사는 인천9경을 테마로 한 ‘인천 단독 온라인 숙박기획전’을 지난달 30일부터 개최, '인천 9경'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후 10월에는 대국민 참여 인천9경 챌린지 이벤트를 다양하게 추진하여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또 본격 가을여행 시즌을 맞아 '인천시티투어' 이벤트를 펼친다. 제59회 시민의 날을 맞아 시민행복주간 시민혜택으로 오늘(2일)부터 13일(일)까지 인천 시민을 대상으로 순환형 노선을 80% 할인한다. 또 2일~4일에는 개천절 맞이 ‘하늘이 열린 날, 개천절’이벤트를 개최, 모든 탑승객 대상 순환형 노선을 50% 할인한다. 

‘한글날 기념, 맞춤법 퀴즈’이벤트가 9일~13일 5일간 진행되며, 인천종합관광안내소에서 맞춤법 퀴즈를 푼 탑승객을 대상으로 순환형 노선을 50% 할인한다. 

이달 16일~18일 모든 탑승객을 대상으로 순환형 노선을 50% 할인하며, 19일~20일 이틀간 ‘인천개항장 문화유산 야행’과 연계하여 모든 탑승객 대상 순환형 노선을 80% 할인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