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조선시대에는 임금님께 진상품을 바쳤다. 현대에는 평범하게 살아가는 서울시민에게 진상품(進上品)을 선물로 증정하는 특별한 선물 축제가 개최된다.
제1회 특별한 선물 축제에서는 보성녹차, 영주사과, 풍기인삼, 완도 곱창김, 진도홍주 등 지역 토산품과 고려 흑삼정, 홍삼필름, 홍삼 스위트 등 건강식품을 시민에게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녹차의 고장 보성군에서는 보성군의 특산품 온라인 쇼핑몰인 ‘보성몰’ 오픈을 맞아 제1회 특별한 선물 축제에 참가하며, 12만원 상당의 [죽림다원] 우전세트를 서울시민에게 드리는 선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풍기인삼축제 조직위원회에서는 건강에 좋은 풍기인삼을, 한국농촌지도자 영주시연합회에서는 맛있는 영주사과를, ㈜진도전복에서 완도 곱창김을 선물로 제공한다.
그 외에도 ㈜HFbio가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제조한 고려 흑삼정과 섭취하기 편한 홍삼 필름 등 기능성 건강식품을 선물로 제공하고 반려견 가족을 위해서 애완견 건강 영양 사료 수라상을 ㈜푸드펫 우성사료가, 반려견의 피부건강과 위생을 책임지는 메딕홈 포 유어 독 아로마 포뮬라 샴푸를 ㈜윙스타바이오가 선물로 제공한다.
제1회 특별한 선물 축제에서 제공하는 선물을 받고자 하는 시민은 특별한 선물 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조선시대 진상(進上) 의례를 스토리텔링 하여 상황극으로 재구성한 ‘진상 의례 창작 재현극’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문화행사와 우리나라를 위기에서 구한 유엔 참전국의 대사를 초청하여 순 우리말 이름을 지어주는 뜻 깊은 특별한 선물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본 행사는 서울특별시 민간축제 지원사업으로 사)서울특별시종로구관광협의회가 주최하고 사)K관광협의회와 ㈜KK미디어가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