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03 20:50 (목)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개최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9.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민주평통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참석 인사말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김동근 의정부시장 민주평통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참석 인사말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참석 위원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 참석 위원들과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의정부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정부시협의회(회장 조금석)가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2024년 3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통일환경 급변에 따른 북한 변화 및 국론 결집 방안을 주제로 마련한 이번 정기회의에는 대행기관장인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민주평통 자문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론 결집을 위한 현장형 정책건의 및 통일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민주평통 의정부협의회 조금석 회장(사진제공=의정부시청)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 조금석 회장(사진제공=의정부시청)

조금석 회장은 “계속되는 북한의 도발행위에도 국민의 안보의식 확립과 지역 주민을 비롯한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민주평통 자문위원님들이 사명감을 갖고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민주평통 대행기관장인 김동근 시장은 “민주평통은 통일의지를 실천하는 범국민적 헌법기관으로서 오랜 기간 시민들의 지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평화통일을 실현하는 구심체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가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의정부시와 함께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평통 의정부시협의회는 헌법기관으로서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위한 국민통합 시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통일 담론 확산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