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9 18:08 (목)
"엄마는 숲으로 출근, 아이는 숲에서 놀아요!"...달성군 워케이션 관광 상품 출시
상태바
"엄마는 숲으로 출근, 아이는 숲에서 놀아요!"...달성군 워케이션 관광 상품 출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9.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대구 달성군이 저출산·인구 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극복하고 지역에 체류하는 생활인구 증개를 위해 가족형 워케이션 관광객 유치에 본격 나선다.  

특히 달성군의 워케이션은 타지역의 형태와는 다른 가족형 워케이션 상품을 내세워 새로운 모델로서 차별화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엄마·아빠의 근무 공간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숲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가족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워케이션 상품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 달성군이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워케이션 관광상품을 출시한다./사진-달성군

군은 앞으로도 생태·역사 자원을 십분 활용하여 자녀 체험 프로그램을 결합한‘가족형 워케이션’모델로서 근무의 형태보다는 콘텐츠로 접근하여 참여자를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와 정부의 정책 동향을 적극 반영하여 `일'과 `쉼'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새로운 관광 모델인 워케이션 관광 상품을 출시해 생활인구를 늘릴 전략"이라며 “워케이션은 지역사회 위기의 대안이 될 관광상품이 될 것인 만큼 워키이션 관광을 통해 달성군의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