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9 18:08 (목)
걷기좋은 가을, '파주 DMZ 평화의 길' 걸어요!...디엠지 평화의 길 테마노선 10일 재개
상태바
걷기좋은 가을, '파주 DMZ 평화의 길' 걸어요!...디엠지 평화의 길 테마노선 10일 재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4.09.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걷기좋은 가을, '파주 DMZ 평화의 길' 걷기에 나서보자.

파주시는 혹서기 운영이 중단됐던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이 오는 10일부터 재개된다고 밝혔다.

'디엠지(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비무장지대를 평화지대로 만들기 위해 개발된 걷기 노선으로 시간대에 따라 2코스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해설사를 통해 접경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과 그 안에 숨어 있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1코스는 임진각에서 출발해 생태탐방로, 제3땅굴, 도라산평화공원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평일 오전과 주말에 이용할 수 있다. 2코스는 임진각에서 출발해 생태탐방로, 제3땅굴, 남북 출입사무소, 도라산역을 경유하는 코스로, 평일 오후에 출발한다. 

하반기부터 코스에 추가된 제3땅굴은 1978년 판문점으로부터 남방 4km 지점 비무장지대에서 발견됐다. 폭 2m, 높이 2m, 총길이 1,635m로 지금까지 발견된 땅굴 중 가장 큰 규모다. 제3땅굴 코스에서는 디엠지(DMZ) 영상관을 통해 분단의 역사와 자연생태계 영상물을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의 호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주 5일(월·목요일 휴무) 운영되며, 회당 20명까지 출입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두루누비 누리집에서 하면 되고,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디엠지(DMZ) 평화의 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