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강원관광재단은 강원FC와 수원FC와의 홈경기 전 ‘강원 스포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일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강원FC 홈경기 연계 지역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상품 출시와 ▲관람객 대상 주요 강원 관광사업 홍보 운영 등을 담고 있다. 특히 ▲강원 마이스 얼라이언스(호텔, 리조트, 레저시설 등) 연계 체류형 스포츠 관광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경기 전 강원관광재단은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즐거움을 더했다.
더위를 식혀줄 부채와 함께 뽑기 이벤트로 도내 리조트 숙박권과 주요 관광지 이용권 및 홍보물 배포를 통하여 강원관광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고취시켰다. 또 경기장 일원에서, 재단 직원 15여명이 참여하여 강원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강원FC 김병지 대표는 "강원관광재단과 함께 강원FC는 전국적으로 인기 있는 축구 관광 컨텐츠를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으며,
강원관광재단 최성현 대표이사는 “이번 강원FC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강원형 스포츠 관광상품의 기획・개발과 함께 강원자치도 주요 관광사업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