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오산2)은 지난 5일 경기도사격테마파크에서 '장애인 시설' 편의 증진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조 의원은 경기도 체육진흥과, 경기도 체육회, 경기도사격테마파크, 관련 단체 관계자들과 '경기도사격테마파크' 시설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 오산시사격연맹, 오산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장애인 화장실 및 주차장의 이용 불편, 사격장 내의 휠체어 이동과 사격대 이용의 어려움을 확인하고 개선을 요청했다.
조 의원은 "이번 방문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격장 이용에 대한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고 개선사항을 들을 수 있었다"며, 시설 관계자에게 "가능한 것부터 빠른 시일내에 개선해 장애인들의 사격장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사격테마파크 황수영 본부장은 "요청사항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격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 의원은 "장애인들이 사격을 통해 스포츠 활동을 즐기고, 사회적 참여를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