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2 19:53 (월)
우리의 여름은… ‘웰니스 속초’②...호젓한 호수에서 힐링
상태바
우리의 여름은… ‘웰니스 속초’②...호젓한 호수에서 힐링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7.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랑호 둘레길
영랑호 둘레길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여름바다 찾아 속초에 갔다면, 뜨거움을 식힐 호젓한 호수에서 힐링타임을 즐겨보자. 속초의 대표 호수인 영랑호와 청초호는 잔잔한 쉼을 선물한다.   

#바람과 구름이 머무는 곳 ‘영랑호’

산책 북적이는 해수욕장 대신 한적한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호수가 딱이다. 

찬란한 여름, 속초의 매력을 한 가득 즐길 수 있는 대표 호수는 ‘영랑호(永郞湖)’. 영랑호는 바다와 분리되면서 생겨난 자연석호로, 호젓한 호수와 호숫가 나무들이 어우러진 멋진 풍광을 품고 있어 머무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 호수에 담긴 하늘과 구름, 바람에 잔잔한 파문이 이는 영랑호, 시간이 멈춘 듯한 고즈넉함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풍광은 시대 초월인가 보다. 천년 전 신라시대의 화랑 ‘영랑’이 동료들과 금강산 수행을 다녀오다 경치에 반해 오래 머물렀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는 것을 보니.

영랑호 둘레길
영랑호 둘레길

8km에 달하는 커다란 푸른 호수 둘레길 따라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초록잎 풍성하게 드리운 산책로는 한여름 뜨거운 열기를 막은 듯 시원하다. 평온한 호수풍경 눈에 담으며 산책하다 벤치에 앉아 ‘호수’ 바라보며 멍때려도 좋다.

기존 영랑호 산책로에 건강한 체험형 맨발 걷기 산책길(황톳길)도 7월 중에 새로 생긴다. 맨발 걷기길과 함께 황토족탕, 황토볼지압원, 세족장도 함께 조성돼 맨발로 걸으며 건강 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영랑호 둘레길
영랑호 둘레길

호수둘레길 따라 바람 가르며 자전거 라이딩을 즐겨도 좋다. 호수둘 레길은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選’에 선정될 만큼 환상적인 코스로, 두 바퀴로 달리며 호수풍경, 속초 2경이자 영화 ‘헤어질 결심’의 촬영지인 ‘범바위’, ‘영랑정’, 풍화작용으로 갈라지고 깨져 둥그레진 ‘핵석’, ‘울산바위’ 등을 눈에 담을 수 있다. 

‘스토리 자전거’도 놓치지 말자. 저전거 타고 영랑호 주변을 달리는 사이 문화관광해설사가 속초의 역사, 문화, 자연 이야기를 재미난 입 담으로 들려준다. 해설사 없이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타고 영랑호한 바퀴를 달리면 아름다운 호수풍경 즐기며 이야기꽃을 피우다 보 면 절로 소소한 행복이 차오른다.

영랑호 둘레길
영랑호 둘레길

호숫가 ‘전망 좋은 카페’에 앉아 여유로움을 즐겨도 보자. 특히 영랑호는 노을 명소로 유명한 곳으로, 해질녘 온통 주황빛으로 물든 로맨틱한 분위기에 푹 빠져보자.

영랑호의 매력을 즐기는 또다른 방법은 수상스키, 카누를 타는 것이다. 물살을 가르며 노를 저어 흔들거리는 물 위를 떠다니는 재미도 이색적이다.

영랑호 둘레길
영랑호 둘레길

# 다채로운 재미가 있는 힐링 쉼터 ‘청초호’

속초의 중심에 자리한 청초호는 지역민과 여행객의 힐링 쉼터다. 청초호는 소가 드러누운 모습으로 바다와 연결돼 있으며, 넓이 1.3㎢, 둘레 5km로 ‘도심 속 바다’로 불릴 만큼 큰 호수다. 심신을 다독여주 는 호수풍경 눈에 담으며 산책하는 것만으로 힐링이 된다.

청초호의 밤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낸다. 밤이면 형형색색 조명과 호수에 반사된 알록달록 불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야경명소가 된다. 특히 야(夜)밤 75m의 해상보행교 끝에 있는 ‘청초정’은 야경맛집으로 변신한다. 청초정에서는 호수 주변 풍경을 한눈에 감상하며 힐링할 수 있다. 로맨틱한 분위기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여행객들의 모습 은 청초정의 또다른 풍경이 된다.

청초호
청초호

좀 더 높이 올라가 속초의 풍경을 한눈에 담고 싶으면 ‘속초 엑스포타 워’가 제격이다. 73.4m 높이의 엑스포타워 전망대에선 청초호, 청초 호수공원, 설악산 능선, 동해바다, 조도 풍광까지 조망할 수 있다.

청초호 유원지 중앙광장에는 ‘시계탑’이 있다. 청룡, 황룡 조형물 사 이에서 알록달록 빛을 발하는 시계탑은 만남의 장소이자 인증샷 포 토존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엑스포광장은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기, 전동차, 킥보드 등을 타고 산 책, 조깅, 공놀이를 즐기는 지역민들의 여가 공간으로, 자유분방한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청초호
청초호

또 최근 피노디아 ‘레오나르도 다빈치 & 미켈란젤 로’뮤지엄이 새롭게 생겨 볼거리를 더했다.

호숫가 주변에는 카페와 음식점이 즐비해 호수풍경 즐기며 한템포 쉬어가기 좋다.

 

카카오플러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