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2 19:53 (월)
'세기의 결혼식' 다이애나비 웨딩 베일 등 '영국 왕실 문화유산' 만나러 오세요!
상태바
'세기의 결혼식' 다이애나비 웨딩 베일 등 '영국 왕실 문화유산' 만나러 오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7.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국내 최초 영국 왕실 소장품 전시 '퀸즈 컬렉션' 13일부터 진행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세기의 결혼식'으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다이애나비 웨딩 베일'을 비롯해 영국 로열 패밀리의 소장품과 왕실의 문화유산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 '퀸즈 컬렉션(QUEENS COLLECTION)'이 오는 13일부터 8월 20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퀸즈 컬렉션은 이랜드뮤지엄과 함께 국내 최초로 진행하는 영국 왕실 특별전으로, 영국 왕실 역사 속 로열 패밀리와 관련된 소장품 80여 점이 공개된다.

전시는 엘리자베스 2세와 마거릿 공주, 빅토리아 여왕, 엘리자베스 1세, 다이애나 왕세자비 관련 컬렉션으로 구성으로 구성된다.

현대百 무역센터점 퀸즈 컬렉션 전시 포스터
현대百 무역센터점 퀸즈 컬렉션 전시 포스터

엘리자베스 2세가 신혼 시절이었던 1948년 무도회에서 입은 의상으로 유명한 드레스와 다이애나 왕세자비의 '세기의 결혼식' 당시 착용한 웨딩 베일 및 1992년 방한 의상인 버건디 로즈 드레스 등이 대표적 전시 작품이다.

의상이나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군주의 위엄을 상징하는 표현이 담긴 1564년 엘리자베스 1세의 결재 문서, 1936년 애드워드 8세의 퇴위연설 녹음앨범 등 당대 역사를 엿볼 수 있는 문화유산도 전시돼 많은 고객들이 영국 왕실의 이야기와 통치 철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무역센터점은 인근에 도심공항터미널, 특급호텔이 위치한 지리적 이점 덕에 글로벌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지난 5월 주한체코대사관, 체코관광청과 협력해 체코 특유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소개하는 '프라하, 낭만을 꿈꾸다(Dreaming about Prague)' 테마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주한카타르대사관 등과 함께 아랍을 테마로 한 '아라비안의 날들(Arabian days and nights)' 행사를 열기도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