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2 19:53 (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10월 11일~13일 3일간 열려...축제일정·추진방향 결정
상태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10월 11일~13일 3일간 열려...축제일정·추진방향 결정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7.0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닭숯불구이 
광양닭숯불구이/사진-광양시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전남 광양시의 대표 먹거리 축제 ‘제20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가 오는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열린다.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 4일 읍사무소에서 추진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축제 시기를 최종 결정하고 축제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 같은 결정에 대해 10월 중 '광양 K-POP 페스티벌', '제30회 광양시민의 날', '광양만권 화합의 가족콘서트' 등 여러 행사가 개최되어 이로 인해 초래되는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고, 광양시를 찾는 관광객을 분산시켜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한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선방안 공모' 우수제안에 대해 축제 적용 방법 등을 논의했다.

앞으로 추진위원회는 추진계획에 따라 축제 대행업체 공고 및 선정을 완료하고, 오는 8월 10일까지 축제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축제 참여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9월 초 축제 관련 안전, 교통, 환경, 위생 대책을 수립하는 등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우승배 축제위원장은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는 광양시 대표축제이자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축제”라며 “올해 축제는 다채롭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새로 더하고, 앞선 축제에서 발견된 문제점들을 개선해 관광객이 만족하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는 광양불고기를 주축으로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광양시 대표 먹거리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해마다 약 10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