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3 17:54 (금)
에어아시아 타고 아프리카 케냐 간다!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신규 취항
상태바
에어아시아 타고 아프리카 케냐 간다!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신규 취항
  • 김관수 기자
  • 승인 2024.07.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11월 15일부터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주 4회 운항 개시
인천-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간편환승 구간으로 연결·
취항 기념 특가 43만 100원부터 프로모션 진행

[투어코리아=김관수 기자] 아시아 최대 저비용항공사(LCC) 에어아시아의 중·장거리 항공사, 에어아시아엑스가 케냐 나이로비 신규 취항 소식을 알렸다. 에어아시아엑스는 오는 11월 15일부터 주 4회(월, 수, 금, 일) 일정으로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노선을 운항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에어아시아엑스는 아프리카 대륙으로 본격 진출하며, 나이로비 직항을 운항하는 아세안 유일의 저비용 항공으로서 기념비적 이정표를 세우게 됐다. ​

에어아시아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신규 취항을 발표한 공식행사
에어아시아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신규 취항을 발표한 공식행사

아프리카 대륙 동부에 위치한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는 아시아와 아프리카를 잇는 주요 허브 노선 중 하나다. 케냐의 중심부에 자리한 나이로비는 마사이 마라 국립공원의 사파리 투어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와 전통 체험이 가능한 케냐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또한, 아프리카에서 가장 교류가 활발한 도시 중 하나로 무역, 관광 및 비즈니스 기회가 산적한 금융 허브로도 손꼽힌다. 

에어아시아엑스는 이번 취항을 통해 말레이시아와 케냐 간의 교두보를 마련하는 것은 물론이고 에어아시아가 진출한 각 지역의 130개 목적지에서도 환승을 통해 원활한 항공 여정 및 합리적인 항공권 금액을 책정해 접근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에어아시아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신규 취항을 발표한 공식행사

한국에서도 인천에서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 나이로비까지 향하는 구간이 별도의 출입국 절차를 거치지 않고 다른 항공편으로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으며, 수하물 또한 최종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운송되는 간편환승(Fly-Thru)으로 운영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지난 7월 1일 에어아시아 본사 레드큐(RedQ)에서 열린 쿠알라룸푸르-나이로비 신규 취항 기념 행사에서 에어아시아의 모회사인 캐피털 A의 토니 페르난데스(Tony Fernandes) 회장은 “말레이시아와 케냐를 잇는 이번 신규 노선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두 대륙 간의 관광, 비즈니스, 무역 관계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시아에 뿌리를 둔 에어아시아가 글로벌 저비용항공사로 나아가는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라며 취항의 의의를 설명했다.

에어아시아엑스 벤야민 이스마일(Benyamin Ismail) CEO는 “이번 신규 취항 노선을 연간 약 15만 6,000명 이상의 승객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직항인 말레이시아는 물론이고 한국, 호주, 일본, 중국 등 에어아시아엑스가 취항하는 다른 주요 시장과의 간편 환승 절차를 구축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케냐로 여행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에어아시아엑스 벤야민 이스마일(Benyamin Ismail) CEO
에어아시아엑스 벤야민 이스마일(Benyamin Ismail) CEO

말레이시아 관광예술문화부 티옹 킹 싱(YB Dato’ Sri Tiong King Sing) 장관도 “에어아시아엑스의 나이로비 첫 취항은 말레이시아에 있어 큰 경사이자, 장기적으로 2026년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의 외국인 방문객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이번 신규 취항을 축하했다.​

한편, 에어아시아는 이번 신규 노선 취항 기념으로 최저 43만 100원부터 쿠알라룸푸르 경유 인천-나이로비 왕복 항공권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제세금 모두 포함, 편도 총액 기준). 인천 출발 편은 월, 수, 금, 일요일에 오전 7시 45분 출발 오후 1시 35분 도착하고, 오후 7시 나이로비 행 D7 101편으로 환승 오후 11시 나이로비 도착 일정이다. 도착 편은 월, 화, 목, 토요일 오전 12시 30분 나이로비 출발 오후 3시 10분 쿠알라룸푸르 도착, 오후 11시 쿠알라룸푸르 출발 다음 날 오전 6시 30분 인천공항 도착 일정이다.

프로모션 요금이 적용된 특가 항공권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airasia.com) 또는 에어아시아 무브 앱에서 오는 7월 14일까지,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 탑승 기간은 2024년 11월 15일부터 2025년 10월 8일까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