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3 17:54 (금)
일자리 잡자!....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 19일 개최
상태바
일자리 잡자!....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 19일 개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7.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복합리조트·항공·면세점·의료관광 등 인천 주요 관광기업 한 자리에

[투어코리아=이철진 기가] 호텔·복합리조트·항공·면세점·의료관광 등 인천 주요 관광기업 한 자리에 모여, 채용의 장을 여는 '관광일자리페스타 인천편'(이하 ‘일자리페스타’)이 오는 19일 송도IBS타워 3층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인스파이어리조트·파라다이스시티 등 복합리조트를 비롯해 오크우드 인천(호텔업), 구찌코리아(인천공항 면세업), 맨파워코리아(지상직 대한항공 협력사), 나사렛국제병원(의료관광업) 등 인천 소재 관광기업 25개사 내외가 참가하고,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인천광역시 일자리센터가 구직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관광기업 채용관에서는 채용·직무상담 외에 ▲일자리상담소 ▲퍼스널컬러 진단 ▲증명사진 촬영 ▲취업타로 ▲서류·면접 취업컨설팅 ▲관광부문 현직자 멘토링 ▲취업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취업특강에서는 TV조선 이진희 아나운서를 초청하여 ‘자신감을 불러 일으키는 면접스피치’라는 주제로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취업방법을 전달한다.

일자리페스타에 참가하여 실제 구직자 채용으로 이어진 기업에게는 ▲일자리페스타 매칭 지원금 또는 ▲중·소 관광기업 고용장려금 지급기준 충족 여부 확인절차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할 구직자는 일자리페스타 운영 누리집을 통해 미리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구직자에 한하여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과 주요 행사정보를 제공한다. 

공사 김태현 관광산업실장은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수도권에서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공동주관하여 진행하는 관광일자리페스타인 만큼, 국내 유수의 관광기업체들이 참여한다”며, “인천 관광기업체 취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에게 관광부문 취업의 마중물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