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4 19:38 (일)
델타항공, 포춘 100대 기업 리턴온리더십 랭킹 4위 달성...항공사 중 최고 순위 기록
상태바
델타항공, 포춘 100대 기업 리턴온리더십 랭킹 4위 달성...항공사 중 최고 순위 기록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6.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델타항공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과 기업 리더십 평가 솔루션 인디고(Indiggo)가 파트너십을 통해 발표한 리턴온리더십 랭킹에서 4위를 차지했다. 이는 항공사 중 최고 순위이며, 상위 5위로 꼽힌 기업 중 유일한 항공사다.

리턴온리더십은 2021년부터 매년 수천 개의 데이터 수치를 분석한 랭킹으로, 포춘 500대 기업 중 상위 100개 기업의 리더십 우수성을 평가한다. 

올해는 엔비디아(Nvidia),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가 상위 순위에 올랐으며, 델타는 지난해보다 15계단 상승해 전체 랭킹에서 4위를 차지했다. 

사명과의 연결성, 전략적 명확성, 리더십 일관성, 집중된 행보 등 총 4개의 항목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리턴온리더십은 기업의 리더십 실행력 및 미래 성공 잠재력에 대한 지표를 살펴볼 수 있다.

델타항공 측은  이번 결과를 통해 델타의 강력한 임원 체계와 리더십의 깊은 사명감이 조명된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는 “기업의 리더십 우수성을 측정하는 것은 성공적인 미래를 이끌기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델타는 핵심 가치와 임직원을 모든 일의 최전선에 둠으로써 앞으로도 항공 업계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강력한 선도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