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3 08:46 (화)
디지털 관광주민증과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 쇼츠 영상으로 담아주세요!
상태바
디지털 관광주민증과 함께하는 여행의 즐거움, 쇼츠 영상으로 담아주세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6.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디지털 관광주민증’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지역 관광을 활성화를 위해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디지털 관광주민증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각 지역 관광지에서 숙박, 식음료, 관람, 체험, 쇼핑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으로,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가능하며, 해당 지역 내 혜택 업체에 비치된 정보 무늬(QR코드)를 스캔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지역 및 혜택 정보를 알리기 위한 것으로, 공모 기간은 오는 7월 28일까지로, 15초 이상 60초 미만의 짧은 영상을 통해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소개하면 된다. 

영상에는 혜택 업체에 비치된 정보 무늬(QR코드)를 스캔하는 모습을 담아야 하며, 업체 2곳 이상 포함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각 지역별 혜택 업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내 디지털 관광주민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쇼츠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디지털관광주민증 #대한민국구석구석)와 함께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한 뒤 구글 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는 조회수와 댓글 수를 기준으로 이뤄지며, 영상의 완성도와 창의성, 주제 적합성, 활용성 등을 고려한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 15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대상(1팀) 온누리상품권 200만원과 상장 ▲최우수상(4팀) 온누리상품권 각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5팀) 온누리상품권 각 50만원과 상장 ▲장려상(5팀) 온누리상품권 각 3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8월 중순 디지털 관광주민증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되며, 향후 사업 홍보에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0일까지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활성화를 위한 ‘내가 여행할지도’ SNS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에 가입해 전국 34곳의 혜택지역 중 원하는 지역의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발급받고, 이를 캡쳐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스타벅스 e카드 1만원 교환권’을 증정하며, 발급 지역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당첨자는 7월 4일 디지털 관광주민증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난 2022년 도입돼 현재 발급자 수 70만 명을 돌파했으며, 혜택 지역은 이달부터 기존 15곳에서 34곳으로 대폭 늘었다. 지역별 자세한 할인 정보 및 발급 방법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디지털 관광주민증을 활용한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대국민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국민들이 디지털 관광주민증과 함께 풍성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매월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