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4 19:38 (일)
“스포츠⋅크루즈,'럭셔리 케이-관광콘텐츠’를 한곳에서”
상태바
“스포츠⋅크루즈,'럭셔리 케이-관광콘텐츠’를 한곳에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6.03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 3~4일 부산 개최...해외 18개국 구매자 방한
리조트월드 크루즈 리조트 월드 원호
리조트월드 크루즈 리조트 월드 원호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함께 3~4일 이틀 동안 부산 아난티 호텔(부산 기장군)에서 관광 분야 기업 간 거래(B2B) 중심의 ‘한국 테마 관광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2024년을 스포츠관광 활성화 원년의 해로 만들기 위해 기존 ‘크루즈관광’, ‘럭셔리관광’ 테마에 ‘스포츠관광’ 테마를 새롭게 추가해 총 3개 분야의 관광콘텐츠를 집결했다. 

아울러 전 세계 18개국 해외 구매자 63명이 방한해 100여 개의 국내 관광업체·기관들과 한국의 고부가 테마관광 상품에 대해 사업 상담을 진행하고 전시체험관을 운영한다. 

전시체험관에서는 3개 테마별 전시를 비롯해 국악 전통악기 연주와 전통 차 테라피 등 한국적인 럭셔리관광 콘텐츠, 부산 지역 관광홍보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다.
 
해외 참가자들이 생생한 관광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2024 한국 테마관광 박람회’ 포스터

박람회 전후로 ▲자전거/트래킹 코스를 따라 즐기는 스포츠관광 홍보여행(팸투어),▲ 부산·인천·여수·서산 등 국내 크루즈 기항지 홍보여행, ▲ 미식 체험과 명인과의 만남 등 럭셔리관광 콘텐츠를 체험하는 홍보여행 등을 진행한다.

3일에는 ‘럭셔리관광’ 관련 연사 발표와 업계 간 교류가 이루어지는 ‘럭셔리관광 육성협의체’가 열린다.

세계적인 크루즈 선사 등 국내외 크루즈업계와 지자체, 지방 관광공사 및 항만공사 등 관계자들이 모여 국내 크루즈관광산업 발전을 논의하는 ‘크루즈 세미나’도 개최한다.

문체부 김근호 관광산업정책관은 “이번 박람회는 매력적인 고부가 케이-관광콘텐츠를 다채롭고 흥미롭게 소개하는 플랫폼”이라며 “박람회를 통해 해외 구매자들은 자국에 소개할 다양한 테마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국내 관광업계는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