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21:57 (화)
하동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 힐링 여행 만끽하세요! 
상태바
하동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 힐링 여행 만끽하세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5.2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다양한 숙박·체험시설 구비, 꾸준히 보완해 나갈 것 
트리하우스
트리하우스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경남 하동 적량면 서리에 위치한 ‘구재봉 자연휴양림’에서 힐링 여행을 떠나보자. 

구재봉 자연휴양림’은 연간 2만 5천여 명의 방문객이 찾는 별천지 하동의 대표 휴양지로,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 다양한 산림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어 자연 속 힐링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숙박시설로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숲속의 집, 트리하우스, 야영 데크 및 숲속 휴양관 등이 있으며,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사용일 한 달 전부터 예약할 수 있다.

숲속의집
숲속의집

또한 휴식 공간뿐만 아니라 에코 어드벤쳐, 모노레일, 목재 문화 체험관 등 체험시설과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휴양림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구재봉 생태숲’에는 수십 년 전 중서마을 주민들이 식재한 자연 상태의 야생 녹차밭을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이때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편안하게 녹차밭을 둘러볼 수 있다.

아울러 휴양림에서는 숲해설가를 만나볼 수 있다. 숲해설가는 산림교육전문가로 숲의 가치와 기능을 쉽고 재밌게 전달해 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전화 및 현장 예약을 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하동군 관계자는 “최근 구재봉 자연휴양림의 운영부실에 대해 보도된 바 있다. 휴양림이 조성된 지 10년을 훌쩍 넘어 일부 시설이 노후 된 것은 사실이나 산림부서에서는 이미 휴양림 종합계획을 마련했으며, 신규 투자보다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두고 보완 사업을 조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상시 점검으로 이용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잊지 못한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며 휴양림 운영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