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아시아나항공,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 4년만에 재개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 4년만에 재개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4.05.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정하성 기자]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고객참여 사회공헌 활동인 “기내 사랑의 뜨개질”(Knitting for Good)이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재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5월부터 일부 장거리 항공편 승객들에게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뜨개질 키트를 나눠준다.  5월에는 바르셀로나와 뉴욕 노선, 6월에는 로마와 런던 노선 일부 항공편에서 총 10차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해당 항공편에 뜨개질 교육을 받은 승무원들도 탑승해 승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승객들은 해당 항공편 기내 안내 방송에 따라 승무원에게 뜨개질 키트를 신청하면 된다. 완성된 모자, 목도리는 올 10월 몽골 울란바타르 현지 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2012년부터 시작된 아시아나항공의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은 ‘기내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과 더불어 아시아나항공을 대표하는 기내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내 사랑의 뜨개질’은 승객들에게 뜨개질 키트를 나눠주고 장거리 비행 중 만들어진 모자/목도리를 도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기내 승객 외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펀딩을 실시할 계획이다.  뜨개질 키트를 판매해 수익금은 몽골 등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기내 고객참여 활동을 재개하게 되어 승객과 승무원 모두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완성품 등은 몽골의 신생아들에게 전달해 한-몽골간 민간교류의 가교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