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21:57 (화)
무주 6개 읍면, 매월 1회 '산골극장'으로 변모...'골골솟솟 찾아가는 산골극장' 운영
상태바
무주 6개 읍면, 매월 1회 '산골극장'으로 변모...'골골솟솟 찾아가는 산골극장' 운영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27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공모사업 ‘문화가 있는 날’ 선정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무주군 6개 읍면이 오는 10월까지 매월 1회 산골극장으로 변모한다.

무주군에 따르면 ‘문화가 있는 날’ 사업(문체부 주관 광역 단위 공모)의 일환으로 ‘골골솟솟 찾아가는 산골극장’을 운영할 예정으로, 5월에는 오는 30일 저녁 7시 안성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간다.

상영작은 박영주 감독의 '시민덕희(15세 이상 관람가)'로 올해 1월에 개봉한 신작이다. 영화는 라미란, 공명, 염혜란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는 추적극으로 제26회 우디네 극동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작품이다.

영화 상영에 앞서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무주반디오카리나앙상블'팀과' 불꽃장구' 팀의 공연도 펼쳐진다.

무주군청 문화예술과 이승하 과장은 “무주군이 문화가 있는 날 공모에 선정되면서 지역 문화예술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이고 정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산골극장을 운영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각 읍면 주민들이 잠시나마 일상의 고단함을 잊고 가족, 친구들과 어우러져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매월 읍면마다 각기 다른 영화와 공연들이 펼쳐지는 만큼 골라보는 재미, 만끽하는 즐거움이 쏠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6월에는 무주읍, 7월에는 무풍면, 8월 설천면, 9월에는 적상면을 찾아가며 10월에는 부남면에서 ‘골골솟솟 찾아가는 산골극장’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 산골영화제 모습
무주 산골영화제 모습/사진-무주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