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2 22:09 (금)
백만송이 장미와 함께 슬로라이프 체험!...‘상주슬로라이프 페스티벌&한복문화산책’ 25일 개막
상태바
백만송이 장미와 함께 슬로라이프 체험!...‘상주슬로라이프 페스티벌&한복문화산책’ 25일 개막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4.05.23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의 시간에 순응하며 여유롭게 살아가는 슬로시티 상주의 멋에 빠져보세요!

[투어코리아=이주현 기자] 우리의 것을 지키고, 자연의 시간에 순응하며 여유롭게 살아가는 슬로시티 상주의 매력과 멋을 즐길 수 있는 ‘2024 상주 슬로라이프 페스티벌 및 한복문화산책’이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장미꽃이 만발한 상주시 함창명주테마파크 일원에서 펼쳐진다. 

상주슬로시티주민협의회와 한국한복진흥원이 개최하는 이번 슬로라이프 페스티벌은 슬로시티 철학을 공유하고, 슬로라이프 및 슬로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마련하는 소박한 축제이다.

사람과 사람이 어울리고 문화와 음식을 나누며, 국제 슬로시티 상주의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올해는 ‘오감으로 누리는 달콤한 인생!’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여유롭고 품격있는 삶을 즐길 수 있는 슬로라이프존과 각종 놀이와 게임으로 달콤한 경험을 선사하는 슬로체험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각종 공연이 있는 슬로뮤직존, 건강한 먹거리로 입을 즐겁게 해 줄 슬로푸드존과 슬로마켓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한편, 전국 유일의 한복업무 전담기관인 한국한복진흥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한복문화산책’은 한복의 멋과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한복과 관련한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 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며, 한복관련 소품과 공예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플리마켓도 운영한다.

허호 상주슬로시티주민협의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복과 전통문화, 우리의 것을 지키고, 자연의 시간에 순응하며 여유롭게 살아가는 슬로시티 상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며, “행사장에 꼭 방문하셔서 백만송이 장미꽃과 함께 슬로라이프를 즐기시고, 멋진 추억도 만들어 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