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새마을금고중앙회x베트남협동조합연맹, 상호협력 확대 위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x베트남협동조합연맹, 상호협력 확대 위해 업무협약 체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금고 모델을 베트남 인민신용금고에 전수, 신사업 개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베트남협동조합연맹(VCA)과 상호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2020년 교육 및 연수분야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우호적 파트너쉽을 맺어 왔으며, 이후 실무차원의 소통과 논의를 통해 양 기관 모두의 발전을 도모하는 협력방안을 도출해냈다.

베트남협동조합연맹 카오 쑤언 뚜 방 회장(좌)과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우)가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새마을금고
베트남협동조합연맹 카오 쑤언 뚜 방 회장(좌)과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우)가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새마을금고

베트남 금융협동조합인 인민신용금고를 대상으로 새마을금고 모델을 적용한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컨설팅을 실시, 베트남 내 신규사업 추진을 통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의가 있다. 확대된 협력을 통해 향후 한-베트남 간 정부정책 및 국가협력에도 일조할 계획이다.

베트남협동조합연맹 카오 쑤언 뚜 방 회장 및 대표단은 업무협약식 이외에 MG새마을금고 IT센터, MG인재개발원 등을 직접 방문하여 실행 가능한 협력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도 했다.

베트남협동조합연맹은 베트남 협동조합, 협동조합연합회, 예비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최상위 협동조합기관으로, 2023년말 기준 금융·농업·무역 등 총 31,324개의 협동조합을 회원을 두고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베트남협동조합연맹과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진 우수모델을 공유하고 배우면서 서로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추후 베트남에서 대한민국 새마을금고 모델이 함께 어우러져 더 큰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