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22 10:42 (수)
시애틀의 여름, 쿨하게 즐겨요!...시애틀 스트릿 축제 '프리몬트 페어' 6월 22-23일 열려
상태바
시애틀의 여름, 쿨하게 즐겨요!...시애틀 스트릿 축제 '프리몬트 페어' 6월 22-23일 열려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뮤직, 공예품 마켓, 퍼레이드까지 다채로울 즐길 거리 제공
프리몬트 페어 퍼레이드/사진-시애틀관광청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만끽할 수 있는 시애틀의 스트릿 축제 '프리몬트 페어(Fremont Fair)'가 6월 22일과 23일 양일간 펼쳐진다. 

프리몬트는 시애틀 다운타운 북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활동하는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리몬트 페어' 축제는 이러한 프리몬트 지역의 독특한 문화와 다양한 예술 커뮤니티를 알리기 위한 축제로, 올해호 49회째다.

축제는 프리몬트 지역을 7개 구역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약300여 개의 공예품 마켓, 비어 가든, 푸드 트럭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들어선다.  또한, ‘솔스티스 블록(Solstice Block)’과 ‘피니 블록(Phinney Block)’에 있는 두 개의 대형 스테이지에서는 각종 밴드와 DJ들의 라이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프리몬트 페어 뮤직 /사진 출처- 프리몬트 페어 홈페이지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프리몬트 솔스티스 퍼레이드’로, 60여개 이상의 다양한 아트 커뮤니티 및 앙상블 멤버들과 거대한 인형, 죽마 보행자, 퍼레이드카, 댄서, 바이커, 뮤지션들이 참여해 대규모 인형 행진, 곡예 등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퍼레이드는 오는  6월 22일 오후 1시부터 3번가와 리어리 웨이(Leary Way)에서 시작해 36번가를 따라 행진해, 프리몬트 페어 내부의 시애틀 아트 카 디스플레이(Seattle Art Car display) 근처의 개스 웍스 공원(Gas Workd Park)에서 끝난다. 

또한 6개 블록에서 진행되는 프리몬트의 가장 큰 야외 여름장터 '샵 크래프트 마켓'에서는 300개의 판매업자들과 함께 아름다운 공예품과 수입 장식품들로 가득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프리몬트 페어가 1971년에 시작된 이후 프리몬트 페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로컬 라이브 밴드와 투어링 공연'는 프리몬트 내 크게 두개의 스테이지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 스케줄 /출처: 프리몬트 페어 홈페이지
공연 스케줄 /출처: 프리몬트 페어 홈페이지

행사 티켓 구매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하지’를 뜻하는 솔스티스(Solstice)라는 이름은 일 년 중 해가 가장 긴 날인 6월 22일을 기념해 붙은 이름이기도 하다.

프리몬트 페어 지도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