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4 12:06 (금)
"인천 개항장을 '외국인 k-체험관광' 중심으로”...인천 중구 등 4개 기관 맞손
상태바
"인천 개항장을 '외국인 k-체험관광' 중심으로”...인천 중구 등 4개 기관 맞손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5.1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인천시 중구는 인천관광공사 등 관계 기관과 손을 잡고 인천 개항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문화와 인천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운영에 나선다.

이를 위해 김정헌 구청장은 지난 13일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 김태훈 엔프라니화장품 대표이사와 ‘케이(K)-컬처 오색체험 관광상품 개발·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인천 개항장과 상상플랫폼을 방문하는 해외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한국문화체험 상품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산업 환경의 토대를 다지는 데 목적을 뒀다.

협약에 따라 중구 등 4개 기관은 올해 5월부터 협력체계를 구축, ▲케이뷰티(K-beauty), ▲케이헤리티지(K-heritage), ▲케이팝(K-pop), ▲케이푸드(K-food), ▲케이투어(K-tour) 총 5가지 분야의 상품을 개발해 운영에 들어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는 오는 25일 상상플랫폼에서 열릴 ‘1883맥강파티’, 6월 8~9일과 10월 19~20일 열릴 ‘2024 인천 개항장 문화행사 야행’ 총 5회에 걸쳐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케이뷰티’로는 메이크업 클래스를, ‘케이헤리티지’로는 인천 무형유산 지화장(紙花匠) 체험 등을, ‘케이팝’으로는 야외댄스 클래스(릴스 챌린지) 등을, ‘케이푸드’로는 라면 만들기 체험을, ‘케이투어’로는 개항기 의상체험과 야간 관광 등의 상품을 다룰 예정이다.

이중 ‘케이뷰티’의 경우 현재 해외시장에서 선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재능대 뷰티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 재학생 재능기부를, 엔프라니화장품에서 메이크업 제품을 협찬해 더욱 원활한 상품 운영을 돕기로 했다.

인천관광공사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개항장 일대를 찾고 상품을 즐길 수 있도록 협력 여행사나 온라인여행플랫폼 등에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인천 개항장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산실이자, 제물포 르네상스로 도약할 인천 관광의 중심”이라며 “한국 문화와 개항장이 품은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