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4 12:06 (금)
한국관광공사·강원랜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맞손
상태바
한국관광공사·강원랜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맞손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1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웰니스 관광객 대상 해외 공동 마케팅을 업무협약 체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강원랜드와 해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3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사의 해외 홍보마케팅 네트워크와 강원랜드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협력하고자 마련되었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왼쪽), 강원랜드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오른쪽)/사진-한국관광공사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왼쪽), 강원랜드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오른쪽)/사진-한국관광공사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실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신규 관광콘텐츠 발굴 ▲동계스포츠, 자전거, 트레킹 등 방한상품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강원랜드는 낙후된 폐광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카지노, 하이원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복합리조트로의 도약을 위해 복합문화공간 조성, 웰니스센터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하이원리조트는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사에서 선정한 ‘우수웰니스관광지’에 재 지정되었으며 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웰니스 관광객 유치에도 힘을 모을 계획이다.

공사 이학주 국제관광본부장 겸 스포츠관광활성화TF단장은 “양 기관의 협력으로 매력적인 스포츠 방한상품과 웰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신규 외국인 관광객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며, “공사는 지난 3월 출범한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스포츠 관광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넓혀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