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4 18:27 (금)
우수 서울스테이 20곳 선정…"해외관광객 유치 위해 서울 특징 담은 숙박에 다양한 지원 펼친다"
상태바
우수 서울스테이 20곳 선정…"해외관광객 유치 위해 서울 특징 담은 숙박에 다양한 지원 펼친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시가 해외관광객에에게 한국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외국관광객 유치를 위해 외국인 선호 한옥‧도시민박 등 서울만의 차별성을 담고 있는 우수 업소를 선정해 다양한 지원을 펼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매력을 담은 우수한 숙박시설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오늘(13일)부터 27일까지 ‘2024 우수 서울스테이’ 공개모집하고, 20개소를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해 ▴숙소환경 개선(방역‧위생) ▴홍보마케팅 등에 사용가능한 지원금을 업소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숙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원금을 지난해보다 2.5배 늘어난 500만원으로 대폭 늘렸다. 

선정된 우수 서울스테이는 올해 10월 말까지 숙박상품 기획 및 인테리어 비용, 안전·위생 관리 및 유지비, 예약시스템 및 플랫폼 정비,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최대 5백만 원 한도 내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서울스테이’ 숙소는 지원금 외에도 ▴우수 서울스테이 상장 ▴운영자 대상 교류(네트워킹) ▴서울스테이 공식 누리소통망(SNS) 연계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숙소는 오는 27일 17시까지 구글폼(https://url.kr/iapd2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가능 업종은 접수 마감일인 27일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다.

기존에 서울스테이로 등록하지 않은 대체숙박업도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을 진행하면 우수 서울스테이에 지원할 수 있다. 서울스테이 누리집 숙소운영자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필요 서류를 갖춰 ‘신규 숙소 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우수 서울스테이’는 적격서류 확인을 위한 1차 서류평가 이후, 관광업계 전문가진의 2차 현장평가를 통하여 최종 결정된다. 총 20개를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6월 28일 서울스테이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지역 밀착 관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대체숙박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우수한 서울 숙소를 선보여야 하는 시점”이라며 “서울을 찾는 관광객이 깨끗하고 안전한 투숙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발하고 지원하여 서울만의 고품격 숙박환경을 조성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투숙할 수 있도록 화재보험 가입 여부를 확인하는 등 안전·위생 관련 평가 기준을 강화하고, 소음관리 및 생활폐기물 배출관리 등 주민 불편 예방 노력을 평가에 반영해 업계와 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